경제
정육각, '든든한 한끼, 초신선 밀키트' 기획전 진행
입력 2022-02-08 17:22 

소비자직거래(D2C) 푸드테크 스타트업 정육각(대표 김재연)이 명절 직후 간단한 조리 식품을 선호하는 추세를 반영한 '든든한 한 끼, 초신선 밀키트' 기획전을 오는 18일까지 2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명절 직후 밀키트 인기가 매우 높아진다는 점에 착안해 기획됐다. 정육각이 작년 추석 전후 밀키트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명절 이후 2주간(2021년 9월 27일~10월 8일) 판매량은 직전 2주(9월 6~17일) 보다 71%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정육각은 설 연휴가 끝나고 명절 음식이 소진되는 시점에 맞춰 초신선 밀키트 및 정육각 전 상품 등을 12% 할인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쿠폰 이벤트를 준비했다.
밀키트에 대한 주목도도 전반적으로 높아진 것으로 분석된다. 올해 1월 정육각 밀키트 카테고리 판매량은 전년 동기와 비교해 53% 증가했다. 육류의 신선함을 소스와 함께 느낄 수 있도록 연구개발한 '초신선 고추장 닭볶음탕'과 '초신선 돼지 간장 양념구이'가 인기메뉴로 꼽힌다. 정육각 제품팀은 추운 겨울 날씨에 어울리는 메뉴로 따뜻한 국물 요리인 '초신선 닭백숙'을 추천했다.

정육각은 초신선 원물의 선도를 극대화하기 위해 밀키트에도 고객 주문이 들어온 후에 제조를 시작하는 '실시간 온디맨드(On-Demand) 생산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다. 정육각 모든 상품은 최적의 신선함을 유지하기 위해 발송 직전에 생산이 완료되고 고객들은 당일배송, 새벽배송, 택배배송 등 빠른 배송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각각의 밀키트에 사용된 원물에는 도축, 도계일이 크게 표기돼 있어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소해 정육각 이사(CMO)는 "최근 온라인 식품 구매가 자연스러워지고, 간편한 조리로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상품이 다양하게 출시되면서 밀키트를 찾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며 "밀키트의 주요 재료 역시 신선식품인 만큼 '초신선' 상태로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정육각은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묵은지닭볶음탕, 궁중떡볶이 등 초신선 밀키트를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레시피도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양연호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