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김주하 AI 앵커와 함께하는 이 시각 주요 뉴스 - 2월 6일 오전 6시
입력 2022-02-06 06:00 
▶ 어제 오후 9시까지 집계된 신규 확진자는 2만 6,801명으로 전날 동시간대보다 500명 넘게 늘면서 오늘(6일) 발표될 신규 확진자 수도 3만 명대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난 설 연휴 전국적인 이동의 여파가 본격화하는 다음주부터는 확진자 증가세가 더욱 가팔라질 것이란 관측이 나옵니다.

▶ 한국 쇼트트랙 대표팀이 2022 베이징동계올림픽 2,000m 혼성계주에서 예선 탈락했습니다.
한국팀은 첫 경기인 준준결승 1조에서 결승선 3바퀴를 남기고 박장혁이 넘어지면서 2분48초308의 기록으로 3위를 차지해 예선탈락했습니다.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부산·울산·경남을 찾아 "정부가 부울경 메가시티를 든든히 지원하겠다"며 PK 표심 공략에 나섰습니다.
이 후보는 "제조산업 거점인 울산을 탄소중립 핵심 거점으로 육성하겠다"며 TV토론에서 화두로 던진 재생에너지로의 전환을 강조했습니다.

▶ 제주를 찾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강정 해군기지에서 노무현 전 대통령의 결단에 경의를 표하며 국민 통합을 강조했습니다.
평화는 강력한 힘을 바탕으로 한다며 강력한 자주 국방도 강조했는데, 오늘은 광주로 향해 호남 표심 잡기에 나섭니다.

▶ 절기 입춘이 지났지만 날씨는 오히려 더 추워지고 찬바람끼지 불면서 하루 종일 영하권의 강추위가 기승을 부렸습니다.
전북 지역엔 7cm가 넘는 폭설이 내려 하늘과 바닷길이 한때 통제됐고, 충남 서해안과 호남 서부 지역에는 내일 오전까지 최고 5cm의 눈이 더 내릴 전망입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