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임영웅 '사랑은 늘 도망가', 가온차트 3관왕...'OST 히어로'
입력 2022-01-27 11:22 
가수 임영웅이 가온차트에서 3관왕을 차지했다.
27일 한국음악콘텐츠협회에 따르면 4주차(16~22) 가온차트에서 임영웅이 '사랑은 늘 도망가'로 벨소리, 컬러링 차트 15주 연속 1위, 노래방 차트 5주 연속 1위에 랭크됐다. 이로써 임영웅은 3관왕을 달성했다.
'사랑은 늘 도망가'는 KBS2 주말드라마 '신사와 아가씨' 메인 OST다. 감성 발라더 이문세의 노래로 작곡가 한밤(midnight)이 새롭게 편곡한 곡. 임영웅만의 섬세하고 촉촉한 감성은 물론 어쿠스틱하고 담백한 원곡의 느낌을 최대한 살렸다. 발매 후 각종 음원 차트 1위에 올랐다. 임영웅의 '사랑은 늘 도망가'는 '신사와 아가씨'의 흥행에 제대로 일조하며 바람직한 OST 성공 사례를 보여준다.
한편 임영웅은 1월 브랜드 평판 가수 부문 1위, 트로트 부문 1위를 기록했다. 지난 8일 제 36회 골든디스크 어워즈에서 임영웅은 베스트 솔로 아티스트상을 수상했고 이어 한터 뮤직어워즈에서는 특별상을 수상했다. 지난 23일 열린 서울가요대상에서 본상, 인기상, OST 상, 트로상을 차지하면서 총 4관왕의 영예를 차지했다.
최근 교통 사고 현장에서 피해자에게 심폐소생술을 하며 응급처치를 도운 미담으로 뜨거운 찬사를 받기도 했다.
[성정은 스타투데이 기자]
사진제공|영웅시대[ⓒ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