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방탄소년단, 美 타임스퀘어 옥외전광판 점령…'세븐페이츠:착호' 광고
입력 2022-01-27 11:08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전광판에 걸린 '세븐 페이츠:착호' 광고. 사진|네이버웹툰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뉴욕 타임스스퀘어 대형 옥외 전광판을 장식했다.
네이버웹툰은 최근 미국 뉴욕 맨해튼 타임스퀘어에 방탄소년단이 등장하는 하이브 오리지널 스토리 ‘7FATES: CHAKHO(세븐 페이츠: 착호) 대형 옥외광고를 선보였다.
‘세븐 페이츠: 착호는 방탄소년단과 컬래버레이션 한 하이브 오리지널 스토리 웹툰 및 웹소설로 지난 15일 네이버웹툰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전 세계 10개 언어로 동시에 공개됐다.
작품은 론칭 이후 네이버웹툰의 영어, 일본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독일어, 태국어 일간 활성 이용자 수(DAU)도 최고치를 기록하며 글로벌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네이버웹툰에 따르면 ‘세븐 페이츠: 착호는 공개 이틀만에 조회수 1500만을 넘어서며 글로벌 히트작 탄생을 예고했다.

‘세븐 페이츠: 착호는 근미래의 도시를 배경으로 한 어반 판타지 장르로 조선시대 ‘범 잡는 부대로 알려진 ‘착호갑사에서 모티브를 얻어 제작됐다. 한국 전통 설화와 단군 신화 속 곰과 호랑이의 이야기 등을 하이브만의 상상력으로 재해석해 새롭게 탄생시켰다.
한편 네이버웹툰은 ‘세븐 페이츠: 착호를 비롯, ‘그 해 우리는, 마블 ‘이터널스 웹툰 출시 등 성과에 힘입어 글로벌 연간거래액 1조원을 돌파했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는 27일 열린 2021년 4분기 실적 발표 콘퍼런스콜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박세연 스타투데이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