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굿모닝MBN 날씨]출근길 안개·빙판길 주의…서쪽 초미세먼지 '나쁨'
입력 2022-01-26 07:53  | 수정 2022-01-26 08:01
<1>오늘 출근길 안개와 빙판길에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어제 내린 눈, 비에 지표면이 습해지면서 아침까지 안개가 짙게 낀 곳이 많은데요. 현재 수도권과 영서, 충남과 전북내륙에는 가시거리가 200미터 이하, 그 밖의 지역에도 가시거리가 1km 미만으로 좁혀져 있습니다. 또, 안개가 낀 곳은 빙판길을 이루는 곳이 많은데요. 시야가 좁고 도로가 미끄러운 만큼 교통안전에 각별히 주의하셔야겠습니다.

<2>여기에 먼지까지 더해져 시야가 더 답답하겠습니다. 현재 서쪽 지역을 중심으로 초미세먼지 농도가 높게 나타나고 있는데요. 오늘 영동을 제외한 중부와 호남, 제주는 초미세먼지 농도 종일 나쁨 수준을 보이겠고 영남지역은 밤에 농도가 높게 나타나겠습니다.

<현재>오늘도 큰 추위는 없겠습니다. 현재 서울은 영하 1.8도로 어제보다 낮은 기온을 보이고 있지만, 평년기온을 4도가량 웃돌고 있고요. 서산은 영하 1.6도, 부산은 2.3도로 출발하고 있습니다.

<최고>한낮 기온은 중부지방 서울 5도, 청주 7도가 예상되고 남부 지방은 10도 안팎까지 오르며 비교적 온화하겠습니다.

<주간>내일부터는 이맘때 겨울 날씨 보이다가 주말에는 영하 7도로 평년기온을 2도가량 밑돌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김다영 기상캐스터)
#MBN #김다영 #날씨 #기상캐스터 #굿모닝MBN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