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에몬스가구, '에몬스 장학생' 장학금·증서 수여식 개최
입력 2022-01-24 18:38 
에몬스가구 김경수 회장(오른쪽 첫번째)이 지난 19일 에몬스가구 인천 본사에서 `2022 에몬스 슬로건 공모전 시상 및 장학증서 수여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 = 에몬스가구]

종합가구업체 에몬스(대표이사·회장 김경수)는 지난 19일 인천 본사에서 '2022 에몬스 장학생(15기)' 장학금 및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올해로 15회를 맞은 에몬스 장학회는 미래를 주도해 나갈 인재를 육성하는 취지로 각 분야에서 꿈과 재능을 가진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올해는 '에몬스 슬로건'을 공모해 심사를 걸쳐 선발된 이화여자대학교 이지수 학생 등 총 12명의 장학생에게 각 5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또 고등학생과 대학생 자녀를 둔 사내 임직원을 대상으로 장학금(대학생 1인당 100만원, 고등학생 1인당 50만원)을 지원하는 등 사회 기여와 직원들의 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에몬스는 현재 연간 1억원 상당으로 사외 장학금과 사내장학금을 운영하고 있다. 앞으로 장학지원 대상과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에몬스는 장학회를 비롯해 문화·예술 활동에 대한 지원인 '메세나'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지난 2007년부터 '베세토 오페라단'과 결연한 것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16년 동안 매년 '기업과 예술의 만남 결연식'을 진행해오고 있다.

아울러 가구업계의 경쟁력 강화와 후진 양성을 위한 가구 리빙 디자인 공모전 행사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다. 대한가구산업협동조합연합회와 월간 가구가이드가 공동 주최해 올해로 18회째를 맞는 가구 리빙 디자인 공모전에 메인 후원사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는 게 대표적이다.
에몬스 관계자는 "장학금이 학생들의 학업에 대한 열정과 가슴에 품고 있는 소중한 꿈을 실현해 나가고 지역사회와 우리나라의 차세대 리더로 성장해 나가는데 자양분이자 빛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양연호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