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휴넷, '러닝저니' 온라인 라이브 세미나성료
입력 2022-01-24 14:48 

평생교육 전문기업 휴넷은 '러닝 저니'를 주제로 진행한 '월간 휴넷 라이브 세미나'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500여 명의 기업교육 관계자가 참여하며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러닝저니는 인공지능 기반 맞춤형 교육 솔루션으로 특정 역량이나 기술을 습득하기 위해 정형학습·비정형학습, 집합교육·온라인교육을 통합해 가장 적합한 콘텐츠만을 모아서 순차적으로 제공하는 학습 형태를 의미한다.
휴넷 홍정민 에듀테크 연구소장의 '글로벌 사례로 살펴보는 러닝저니 활용법'과 휴넷 변솔 팀장 &임선예 팀장의 '우리 회사만의 러닝저니 모델 만들기' 세션이 진행됐다.
특히, 러닝저니에 관한 글로벌 최신 사례가 기업 교육담당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강연을 맡은 홍정민 휴넷 에듀테크연구소장은 "기업교육은 구성원을 학습하는 것에만 그치지 않고 실천해 행동으로 이어지는 것을 촉진해야 한다"면서 "공유와 피드백을 통해 함께 학습하는 소셜이 강조된 프로그램이 중요하다"며 최근 통신서비스 기업 C사, 건설자재 회사 C사의 러닝저니 활용의 성공적 사례를 소개했다.
또 온, 오프라인 러닝저니의 설계 원칙과 직급별 모델을 설명하고, 러닝저니를 설계하는 시연을 진행해 교육담당자의 이해를 도왔다. 아울러 참가자들은 러닝저니 활용에 대해 궁금한 점을 전문가를 통해 피드백 받을 수 있는 Q&A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채팅창을 통해 휴넷 영업컨설턴트가 직접 교육과정 설계에 대한 전문적인 상담을 진행했다.
휴넷 관계자는 "이번 온라인 라이브 세미나는 교육설계 및 운영을 고민하는 교육담당자를 대상으로 가장 효과적인 교육전략 수립 및 솔루션을 제시하고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됐다"면서 "앞으로도 기업성장을 이끄는 교육담당자들의 니즈를 맞춘 HRD솔루션과 인사이트의 새로운 기준을 마련해, 업무에 바로 적용 가능한 새로운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는 노력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월간 휴넷 라이브 세미나는 기업교육의 주요 화두를 중심으로 매월1회 정기적으로 온라인 라이브를 통해 무료로 진행될 예정이다. 2월에 진행할 월간 라이브 세미나 참여 신청 방법과 구체적인 내용은 휴넷 기업교육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류영상 매경닷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