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이초희·강영석, 김승우 주연 TV영화 ‘대통령 정약용’ 캐스팅[공식]
입력 2022-01-24 13:22 
배우 이초희와 강영석이 호흡을 맞춘다. TV영화 ‘대통령 정약용을 통해서다.
‘대통령 정약용(연출 이홍석/ 극본 방봉원)은 우리 모두의 스승인 정약용을 과거에서 모셔와 대통령을 시키는 타임슬립 대국민 힐링 스토리를 담는다.
동명의 장편소설을 원작으로 한 ‘대통령 정약용은 영화 ‘희망의 별-이퀘지레템바를 연출한 이홍석 감독과 영화 ‘정직한 후보2, 드라마 ‘못 말리는 결혼, ‘거침없이 하이킥을 집필한 방봉원 작가가 의기투합해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이초희는 극 중 비서계의 명장으로 불리는 ‘홍희애 역을 맡는다. 홍희애는 대기업 총수의 비서실장이었지만, 정약용의 회귀를 알게 되고 자진해서 그의 수행 비서가 된다.

강영석은 이과 출신의 정약용 덕후 ‘윤공으로 분한다. 윤공은 정약용의 외가인 동시에 사돈 가문인 해남 윤씨다. 정약용 초당에 들락거리며 책을 읽고 자라 자연스럽게 정약용을 좋아하게 됐고, 그를 보이지 않는 스승으로 삼았다. 그의 가장 큰 꿈이자 목표는 바로 정약용 선생님을 직접 만나는 일이다.
특히 이초희와 강영석이 정약용으로 변신한 김승우와 어떤 케미스트리를 보여줄지 최대의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다. 조선과 21세기의 매력을 고루 갖춘 각각의 캐릭터가 보여줄 색다른 시너지는 본 방송을 더욱 기다려지게 만들고 있다.
정약용의 이야기를 그려낼 TV영화 ‘대통령 정약용은 2022년 2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동시에 공개할 예정이다.
[한현정 스타투데이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