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1월 24일 굿모닝MBN 주요뉴스
입력 2022-01-24 07:00  | 수정 2022-01-24 07:12
▶ 오늘 7천 명 안팎…전국 곳곳 '집단감염'
오미크론 확산으로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오늘 발표되는 신규 확진자는 7천 명 안팎을 기록할 것으로 보입니다.
경기도 시흥 경찰서와 김포 교회 등 전국 곳곳에서 집단감염까지 잇따르면서 설 연휴 이후에는 확진자가 하루 평균 2만 명에 육박할 것이라는 전망도 나왔습니다.

▶ 방역패스 예외 확대…요양병원 면회 금지
오늘부터 코로나19 백신을 맞은 뒤 입원 치료를 받은 사람 등 접종 이상반응자를 대상으로 방역패스 적용 예외 범위가 확대됩니다.
반면, 전국 요양병원과 요양시설에서의 접촉 면회가 다음 달 6일까지 금지됩니다.

▶ 타워크레인 해체 마무리…'24시간 수색'
광주 아파트 붕괴사고 현장에서 사흘째 이어진 타워크레인 해체 작업이 마무리되면서 오늘부터는 남은 실종자를 찾기 위한 수색 작업이 24시간 체계로 전환됩니다.
해외 대형 재난현장에 파견돼 구조활동에 참여했던 전문 구조대원 14명이 우선 투입됩니다.

▶ 이 "311만 호 공급"…윤 "육아 재택 보장"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김포공항 주변을 신규 택지로 개발하고 재개발·재건축 규제를 완화해 총 311만 호 주택을 공급하겠다는 공약을 발표했습니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육아 재택근무 허용 등 시민이 직접 제안한 공약을 발표했습니다.

▶ 전국 비교적 포근…수도권 등 대기질 '나쁨'
오늘은 서울의 한낮 기온이 8도까지 오르는 등 전국이 비교적 맑은 가운데 구름이 많고 포근한 날씨가 이어집니다.
동해안과 제주도에는 오전까지 비나 눈이 내리겠고, 인천과 경기 남부, 충남, 전북에는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수준을 보일 전망입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