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1월 15일 MBN 뉴스와이드 주요뉴스
입력 2022-01-15 08:30  | 수정 2022-01-15 08:49
▶ 마트·백화점·청소년 방역패스 '효력 정지'
법원이 서울의 대형마트와 백화점 그리고 12세에서 18세 청소년에 대한 방역패스 효력을 정지시켰으나, 식당과 카페는 효력을 유지시켰습니다. 정부는 현행 사회적 거리두기를 3주 더 연장하는 대신 사적 모임 제한 인원을 현행 4명에서 6명으로 늘렸습니다.

▶ "외교적 해법 최우선"…북 "2발 목표 명중"
북한이 어제 사흘 만에 또 동해상으로 탄도 미사일로 추정되는 발사체 2발을 쏜 데 대해 미 국 국무부는 거듭 규탄하면서도 외교적 해법을 여전히 최우선시한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북한은 철도기동 미사일연대가 검열사격훈련을 진행해 전술유도탄 2발이 동해상의 목표물을 명중했다고 밝혔습니다.

▶ 구조자 1명 사망…'해체 크레인' 조립 시작
광주 아이파크 아파트 붕괴 사고 현장에서 실종된 작업자 1명이 발견된 지 31시간 만에 결국 숨진 채 구조됐습니다.
소방 당국은 남은 실종자 5명을 찾기 위해 타워크레인 해체 작업에 필요한 1,200톤 크레인 조립을 시작합니다.

▶ [단독] "붕괴 아파트 단지 전체 하자 투성이"
광주 아이파크 아파트 단지 전체가 '하자 투성이' 였다는 공사 관계자의 증언이 나왔습니다. 붕괴한 201동 말고도 나머지 4개 동 역시 문제가 있었다는 건데, 이 내용 MBN이 단독 보도합니다.

▶ "7시간 통화, 수사·사적 내용 빼고 방송 가능"
이른바 김건희 7시간 통화에 대한 방송을 금지해 달라며 국민의힘이 낸 가처분 신청에 대해 법원이 일부 인용 결정을 내렸습니다. 통화 중 수사와 관련되거나 일부 사적인 내용에 대해서는 방송을 할 수 없다고 판단했습니다.

▶ 추위 한풀 꺾여…오후부터 중부 눈·비
서울의 아침 체감온도가 영하 4도로 평년 기온을 회복하며 추위가 누그러질 전망이고, 수도권과 강원도에는 오후부터 비나 눈이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보통'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