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김주하 AI 앵커와 함께하는 이 시각 주요 뉴스 - 1월 14일 오후 5시
입력 2022-01-14 17:00 
▶ 금융통화위원회가 기준금리를 연 1.00%에서 연 1.25%로 인상했습니다.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는 인상된 현 기준 금리 수준이 실물경제 상황에 견줘 여전히 완화적인 수준이라고 밝혔습니다.

▶ 정부가 오미크론 변이 확산에 대응해 12세 미만 어린이에 대한 코로나19 백신 접종 계획을 다음 달 중으로 마련하기로 했습니다.
또, 하루 확진자가 다시 7,000명이 넘는 등 대유행이 현실화하면 자가격리 기간을 10일에서 7일로 줄이고, 유전자증폭 검사 대신 신속항원검사를 폭넓게 활용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탈모약의 건강보험 적용이 이슈가 된 지 열흘 만에 이를 공약으로 공식화했습니다.
이 후보는 또, 중증 탈모의 치료용 모발이식 건강보험 적용도 확대하겠다는 입장을 처음으로 구체적으로 밝혔습니다.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 수수료와 대학 입학전형료에서 세액공제를 적용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국민의힘 의원들은 윤 후보 배우자인 김건희 씨의 통화녹음 내용 보도를 예고한 MBC를 항의 방문했습니다.

▶ 임무수행 중이던 F-5E 전투기 추락 사고로 순직한 조종사 고 심정민 소령의 영결식이 수원 제10전투비행단에서 열렸습니다.
영결식에는 유족과 공사 64기 동기들, 서욱 국방부 장관, 박인호 공군참모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부대장으로 치러졌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