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원위, 따스한 햇살 같은 부드러운 매력 ‘너의 우주는(Universe_)’[M+핫컴백]
입력 2022-01-04 18:02 
원위 ‘너의 우주는 (Universe_)’ 사진=RBW
원위가 감성적이고 따스한 자신들만의 ‘우주에 팬들을 초대한다.

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미니앨범 ‘Planet Nine : VOYAGER가 발매된다.

‘Planet Nine : VOYAGER에는 타이틀곡 ‘너의 우주는 (Universe_)을 포함해, ‘우물 속 작은 아이 (Envision_) ‘꿈속에서 놓친 너, 옅은 잠결에 흐르길 (Montage_) ‘시발점 (Trigger_) ‘궤도 (Orbit_) ‘선물할게요 (From_) 등 6곡이 담겨 있다. ‘원위 만의 행성에서 새로운 발걸음을 내딛는 설레는 여행 같은 앨범으로 다섯 명의 멤버가 가진 다채로운 매력의 정점을 보여줄 예정이다. 특히나 이번 앨범에서는 모든 멤버 각자의 자작곡이 수록되어 있어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타이틀곡 ‘너의 우주는 (Universe_)은 멤버 용훈의 자작곡이다. 원위의 아이덴티티로 볼 수 있는 ‘우주 시리즈를 이어가는 곡으로, ‘너와 나의 긴 여행의 끝은 결국 서로의 마음속으로 향하는 것이다라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번 곡을 통해 원위의 탄탄한 실력을 느낄 수 있다. 매력적이면서도 따스한 보컬과 이를 뒷받침해주는 원위 만의 안정적이고 부드러운 연주가 조화롭게 이뤄지면서 ‘너의 우주는 (Universe_)으로 원위가 왜 실력파 밴드로 불리는 지를 재차 알 수 있게 된다.

여기에 ‘담을 수조차 없는 / 마음을 숨기지 못한 / 하얗게 핀 꽃을 보면 네가 아른거린다 / 수없이 많은 날에 어둠이 널 감을 때 / 고개를 떨군 널 품에 감싸도 괜찮을까 등의 서정적인 가사도 인상 깊다. 부드럽고 적절한 클라이맥스를 품은 ‘너의 우주는 (Universe_)은 벅차면서도, 따스한 햇살 같다는 느낌이 가득 든다. 여기에 이러한 서정적인 가사가 붙으며 곡의 완성도를 높여준다.

‘너의 우주는 (Universe_)은 원위가 이전에 보여주던 강렬하고 시원시원한 밴드 퍼포먼스와는 또 다른 느낌이다. 점차 성장해가는 원위 만의 매력이 또 한 번 터지며, 이번 곡으로 얼마나 더 밴드 그룹으로서 발전할 수 있을지 기대를 모은다. 더불어 곡 작업에 참여하면서도 자신들의 음악색을 확립해가고, 눈에 띄는 성장 역시 빛을 발할 전망이다.

[이남경 MBN스타 기자]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