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김주하 AI 앵커와 함께하는 이 시각 주요 뉴스 - 1월 4일 오전 6시
입력 2022-01-04 06:00 
▶ 대선을 두 달여 앞두고 국민의힘이 선거대책위원회 지도부를 전면 해체하는 초강수를 꺼내 들었습니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오늘(4일) 공개 일정을 전면 취소하고,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과 함께 선대위 쇄신안 마련에 나섭니다.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전 국민 코로나19 재난지원금 추진 입장을 다시 내비쳤습니다.
이 후보는 오늘(4일) 오전 새해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통합의 힘으로 위기를 극복하자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입니다.


▶ 충남 예산의 한 택배회사 직원 휴게실에서 20대 남성 2명이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경찰은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부검을 의뢰하는 등 정확한 사건 경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 미국 식품의약국 FDA가 코로나19 백신 부스터샷의 접종 대상 연령을 현행 16세 이상에서 12세 이상으로 낮추기로 했습니다.
12세 이상은 화이자사의 백신을 부스터샷으로 접종할 수 있으며, 이번 결정은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 CDC의 승인을 거쳐 조만간 확정됩니다.

▶ 화요일인 오늘은 전국 곳곳에서 새벽에 한때 눈이 내리고, 서울의 아침 최저 기온이 영하 6도를 기록하는 등 출근길 강추위가 예상됩니다.
건조특보가 발효된 서울과 강원 영동, 경상권 등은 대기가 건조하고 바람이 강하게 불어 화재에 주의하셔야겠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