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씨브이쓰리, 중기부 'TIPS' 선정…누적 투자금 8억 원 확보
입력 2022-01-02 11:06  | 수정 2022-01-02 11:10
향후 2년간 최대 7억 원 기술 연구자금·해외 마케팅 자금 지원

씨브이쓰리가 대덕벤처파트너스와 한국과학기술지주, 신한캐피탈의 투자를 받아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 창업 투자 프로그램인 팁스(TIPS)에 선정됐습니다. 팁스 프로그램은 세계 시장을 선도할 기술력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을 집중 육성하는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 창업 지원 프로그램입니다.

씨브이쓰리는 20개 라이브쇼핑 플랫폼과 15개 홈쇼핑의 통합편성표와 가격비교를 제공하는 ‘라방바 어플리케이션을 운영 중인 기업입니다. 각 플랫폼의 편성 정보와 상품 판매정보를 한 번에 보고 검색과 알림설정이 가능합니다.

씨브이쓰리는 이번 TIPS 선정을 통해 라이브쇼핑 판매자들이 이용할 수 있는 의사결정 데이터 솔루션을 제공하고, 최종적으로 AI 알고리즘을 통해 라이브쇼핑 방송 이전에 매출을 산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신한카드에서 업계 최초로 분사 창업한 기업인 씨브이쓰리는 누적 투자금 8억 원을 확보했습니다. 팁스 선정을 통해 씨브이쓰리는 앞으로 2년간 최대 7억 원의 기술 연구자금과 해외 마케팅 자금 등을 지원받게 됩니다.

양진호 씨브이쓰리 대표는 "라이브쇼핑 판매자들은 데이터 부족으로 비효율적인 마케팅 진행을 하거나 과다한 재고를 확보하는 등 부작용이 있었다"며 "라이브쇼핑 시장 확대를 위해 데이터기반의 판매전략과 마케팅이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디지털뉴스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