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인도네시아 대형 화산 폭발…화산재 속에서 살아남은 것들은?
입력 2021-12-12 17:26  | 수정 2022-03-12 18:05

50여 명의 사망·실종자가 발생한 인도네시아 스메루 화산 폭발 속에 살아남은 동물·물고기 사진이 잇달아 공개돼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오늘(12일) 인도네시아 재난 당국에 따르면 지난 4일 동부 자바 스메루 화산 폭발에 따른 사망자는 전날 오후 6시까지 46명, 실종자는 9명으로 각각 집계됐습니다.

엄청난 양의 화산재가 뿜어 나와 마을에 남겨진 수많은 가축들이 목숨을 잃은 가운데 구조 작업이 진행되면서 극한 상황속에서 살아남은 생명체들이 발견됐습니다.

동부 자바 주지사 코피파 인다르 파르완사는 인스타그램에 화산재 진흙탕 속에서 몸이 굳었지만 숨을 쉬는 염소와 오리, 닭, 금붕어 등을 함께 게시했습니다.


염소는 눈은 뜨지 못했지만, 숨을 쉬며 먹이를 받아먹을 수 있었고 금붕어는 화산재가 꽉 들어찬 집 안에서 숨이 붙어 있는 상태로 발견됐습니다.

목격자들은 스메루 화산 폭발 다음 날 한 남성이 화산재에 뒤덮인 집에 뛰어 들어가 금붕어를 끌어안고 나왔다고 전했습니다.

코피파 주지사는 해당 사진과 함께 "수색구조 현장에서 붉은 꽃 한 송이를 발견했다. 이 꽃은 다시 일어서겠다는 희망과 자신감의 상징"이라는 말을 추가하며 신속한 복구를 독려했습니다.



[디지털뉴스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