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외인기관이 보유비중을 확대한 종목 TOP10
입력 2021-12-06 13:02 
AI 증권정보 서비스 MK라씨로가 지난 한 주 동안 기관과 외국인이 보유비중을 확대한 종목들을 총정리하였다. 한주간 기관투자자들이 보유 비중을 확대한 종목들은 한화에스비아이스팩, 오로스테크놀로지, 루트로닉 등으로 나타났다.
이를 토대로 분석한 결과를 보면, 기관투자자들은 지난 한 주간 오로스테크놀로지를 18만 98주 순매수 했고, 루트로닉을 43만 9028주 순매수 했다. MK라씨로 AI 매매신호 분석에 따르면 오로스테크놀로지를 AI는 11월 29일 매도하여 보유기간 1주 만에 +9.1%의 수익률을 얻었다.
▶ 주간 수급특징주 분석 (*자료출처: MK라씨로앱)





또한 지난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외국인 투자자들이 상장주식수 대비 높은 비중의 물량을 매수한 종목은 티플랙스, 장원테크, 셀바스AI 등이었다. 셀바스AI와 관련해 AI는 11월 25일 매도 신호가 발생, +11.9%의 수익률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는 다음 매수 타이밍을 엿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상장주식수 대비 외국인이나 기관 순매매의 비중이 높은 경우, 이후 주가 변동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많은 투자자들이 관련 종목에 주의를 기울인다. 때문에 외국인과 기관이 보유비중을 확대한 종목에 대한 꾸준한 관심이 필요하다.
MK라씨로는 이를 위해 한주간 보유비중이 확대된 종목에 대한 정리 뿐만 아니라 매일 장마감 후 외국인과 기관이 보유비중을 확대한 종목을 분석해 정보를 제공한다. 해당 종목에 대한 매매 타이밍도 검색해 볼 수 있다. MK라씨로가 인공지능과 빅데이터를 분석해 제공하는 정보는 MK라씨로 웹페이지(mk.rassiro.com) 또는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mk라씨로를 검색해 다운 받으면 실시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위 내용은 매경닷컴의 편집방향과 무관하며, 해당업체에서 제공된 내용입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