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프레스룸 날씨]중서부 공기 탁해…내일 전국 비
입력 2021-11-29 14:47  | 수정 2021-11-29 22:57
【 앵커멘트 】추위의 기세는 다소 누그러졌지만,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겠습니다. 김다영 캐스터, 오늘 날씨 전해주시죠.

<오프닝>네, 한 주의 시작인 오늘 평년기온보다 온화한 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서울의 한낮 기온은 12도까지 오르며 어제와 비슷하겠고요. 대전 14도, 부산은 17도까지 오르며 평년기온을 크게 웃도는 곳이 많겠습니다.

<미세먼지 예보>추위가 주춤하니 미세먼지가 말썽입니다. 대기가 정체되면서 농도가 높게 나타나겠는데요. 현재 수도권과 충북, 세종, 대구는 초미세먼지 농도 나쁨 수준 보이고 습니다. 오늘 중서부 지역을 중심으로는 종일 공기가 탁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건조 특보>동해안 지역은 수일째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데요. 바람도 강하게 불어서 작은 불씨가 큰 화재로 번질 수 있는 만큼 화재예방에 각별히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예상 강수량>내일 비가 내리면서 먼지와 건조함은 해소되겠습니다. 내일 새벽 서쪽지역을 시작으로 아침에는 전국 대부분 지역으로 확대되겠습니다. 남해안과 지리산 부근, 제주에 최고 50mm, 그 밖의 전국 대부분 지역은 최고 30mm의 비가 내리겠고요. 기온이 낮은 강원지역과 경기동부, 제주 산지에는 눈이 내려 쌓이는 곳이 있겠습니다.

<최고>오늘 한낮 기온은 서울 12도, 광주 16도, 제주는 20도까지 오르겠습니다.

<주간>화요일 전국에 비나 눈이 내린 뒤 수요일 아침 기온은 영하 3도까지 뚝 떨어지겠습니다.

<클로징>지금까지 월드컵 공원에서 날씨 전해 드렸습니다.

(김다영 기상캐스터)
#MBN #날씨 #김다영 #MBN프레스룸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