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BTS, 아시아 최초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 대상 "큰 사랑 감사해"
입력 2021-11-22 20:45  | 수정 2021-11-22 20:54
사진 =빅히트 뮤직

사진 =빅히트 뮤직


아시아 최초 '올해의 아티스트' 대기록



<이 기사는 저작권상 영상 제공이 이뤄지지 않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 앵커멘트 】
BTS가 미국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 시상식에서 대상 격인 '올해의 아티스트' 상을 받았습니다.
아시아 가수로는 역사상 처음인데요.
K팝의 역사를 새로 쓰고 있는 BTS의 질주가 어디까지일까 이제는 상상도 안되네요.
최형규 기자입니다.


【 기자 】
(현장음)

-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 올해의 아티스트는 BTS입니다!"

미국 3대 음악 시상식으로 꼽히는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에서 최고의 주인공이 되는 순간입니다.

아리아나 그란데와 드레이크, 테일러 스위프트 등 쟁쟁한 가수들을 제친 BTS는 축하의 환호 속에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습니다.

▶ 인터뷰 : 슈가 / BTS 멤버

-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에서 미국 데뷔 무대를 처음 했는데 올해의 아티스트상을 받게 될 줄 몰랐고 다 '아미' 덕분인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미!"

「'버터'로 '페이보릿 팝송'을 수상한 데 이어 2019년 이후 3년 연속 '페이보릿 듀오/그룹'에도 이름을 올리며 3관왕이라는 대기록도 달성했습니다.」

세계적인 밴드 '콜드플레이'와 합동무대를 선보인 BTS는 '버터'로 엔딩 무대까지 펼치며 사실상 시상식의 처음과 끝을 장식했습니다.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 수상으로 이제 미국 3대 음악상 중에 BTS에게 남은 것은 그래미 어워즈.

모레(24일) 새벽에 후보가 발표되는데 BTS가 2년 연속 이름을 올리는 것을 넘어 그래미 어워즈까지 손에 넣을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MBN뉴스 최형규입니다.[ choibro@mbn.co.kr ]

영상편집 : 이범성


#BTS #아메리칸뮤직어워즈 #올해의아티스트 #MBN #종합뉴스 #최형규기자 #김주하앵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