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비수기는 없다"…고정 매출 비결은?
입력 2009-10-22 17:47  | 수정 2009-10-22 17:47
【 앵커멘트 】
계절에 따라 들쑥날쑥한 매출 때문에 어려움을 느끼는 소상공인들 많을 텐데요.
일정 수준의 매출을 올릴 수 있는 비법을 윤호진 기자가 알려 드립니다.


【 기자 】
생닭 유통 전문점을 운영하는 이성기 씨.

생닭과 치킨은 물론 강정과 김도 팔고 있습니다.


하지만, 성수기와 비수기의 매출 차이로 매장운영이 어렵습니다.

▶ 인터뷰 : 이성기 / 생닭 판매점 운영
- "겨울에 생닭 수요가 많이 줄어들다 보니까 매장 운영이라든지 기타 인건비에서 적자로 말미암은 어려운 부분들이 있습니다."

일단 비수기인 겨울을 대비한 메뉴 개발이 시급한 과제.

프라이드와 양념치킨이 주 메뉴였다면 매운맛과 마늘 맛 등 색다른 양념 개발도 필요합니다.

▶ 인터뷰 : 이성기 / 생닭 판매점 운영
- "매출 감소 부분을 치킨과 강정, 김을 통해서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쪽으로 방향을 잡아가야겠죠."

무료 시식을 통해 손님들을 끌어모으는 것도 하나의 전략입니다.

▶ 인터뷰 : 신창식 / 컨설턴트
- "프라이드나 닭 강정이나 김이나 이런 부부들이같이 삼천 원이면 세 개 다 주더라 이런 개념에 대한 부분들을 사람들한테 인식시키면…."

매출 감소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다양한 노력을 통해 성공으로 한 발짝 더 다가서고 있습니다.

MBN뉴스 윤호진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