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박지훈, ‘HOT&COLD’한 순간들…치명적인 성숙미 ‘Serious’[M+핫컴백]
입력 2021-10-28 18:02 
박지훈 신곡 ‘Serious’ 사진=마루기획
가수 박지훈이 강렬하고 치명적인 ‘Serious로 성숙해진 비주얼과 색다른 매력을 선사했다.

2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박지훈의 다섯 번째 미니앨범 ‘HOT&COLD가 발매됐다. ‘HOT&COLD는 연인 사이의 부딪침과 이를 통해 성숙해지는 관계에 대해 노래한다.

이번 앨범에는 총 6곡이 수록되어있다. 그중 타이틀곡 ‘Serious는 묵직한 신스베이스를 중심으로 입체감 있는 구성이 돋보이는 힙합 기반의 팝댄스 곡으로, 강렬한 전자음과 샤우팅 창법으로 또 한 번 음악적인 도약을 이뤄냈다. 강렬한 전자음, 박지훈의 샤우팅 랩이 곡의 몰입감을 최고로 끌어올려준다.

여기에 앨범 곳곳에 담아낸 따뜻한 시선의 가사와 멜로디는 ‘또 한 번의 설렘, 진심 어린 감정이라는 이번 앨범의 주제의식을 한층 높여주고 있다.


외적인 부분부터 변신했다. 치명적이고 눈물 메이크업을 통해 ‘HOT&COLD의 분위기를 확연히 보여줬다. 콘셉트 포토 등에 담긴 박지훈의 몽환적인 눈빛과 더욱 날렵하고 성숙해진 비주얼이 차갑고 뜨거운 순간들로 표현됐다.

또한 타이틀곡 ‘Serious는 연인과의 갈등과 그 속에서 피어나는 상처와 아픔을 몽환적이고 치명적으로 풀어냈다. 박지훈의 샤우팅 창법은 거치면서도 연인과의 갈등을 극대화하는 효과도 줬다. 그동안 박지훈은 소년미 넘치거나 강렬한 매력을 보여줘왔다. 이번에는 이전보다 더욱 중독적이고 치명적인 매력을 보여줄 예정이기에, 아련하면서 성숙한 멜로디, 섹시한 웨이브가 돋보이면서, 파워풀한 퍼포먼스로 음악 무대에서 역시 이전과는 사뭇 다른 매력으로 보는 이들의 시선을 압도한다.

뮤직비디오에서 박지훈의 연기도 돋보였다. ‘Serious의 뮤직비디오는 한 편의 영화 같은 스토리와 연출로 보는 재미를 더했다. 여기에 배우로서도 활동하는 박지훈의 섬세한 감정 연기가 더해지면서 ‘Serious가 지닌 연인 간의 갈등 상황 속 모습에 더욱 몰입도를 높이고, 음악에 대한 매력을 돋보이게 해줬다.

[이남경 MBN스타 기자]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