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10월 14일 굿모닝 MBN 주요뉴스
입력 2021-10-14 07:00  | 수정 2021-10-14 07:17
▶ 김만배 오늘 구속 갈림길…남욱 여권 무효화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의 핵심 인물 김만배 씨에 대한 구속영장 심사가 오늘 열립니다.
이르면 오늘 결과가 나오는데, 또 다른 핵심 인물이자 현재 미국에 체류 중인 남욱 변호사에 대해 외교부는 여권 무효화를 결정했습니다.

▶ 이낙연, 경선 결과 수용…야, TV토론 '공방'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전 대표가 경선 승복을 선언했지만, 일부 지지자들은 오늘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내겠다고 밝히는 등 진통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 대선주자들은 어제 제주에서 열린 TV토론에서 경제·복지 분야 등에 대한 치열한 정책 대결을 벌였습니다.

▶ 수도권 '8인 모임' 검토…얀센, 연말 추가접종
오늘 발표될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다시 2천명 안팎까지 오를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내일 발표될 거리두기에는 수도권 사적모임 인원을 8명으로 늘리고, 식당과 카페 영업시간을 자정까지 연장하는방안이 검토되고 있습니다. 연말에는 얀센 백신 접종자에 대한 추가 접종도 시행됩니다.

▶ 미, '백신 접종 완료' 외국인 입국 전면 허용
미국이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완료한 외국인들에게 다음달부터 국경을 전면 개방하기로 했습니다. 미국은 백신 접종을 마친 외국인에 대해 항공편 입국을 허용해 왔는데, 앞으로는 차량과 철도, 선박을 이용한 입국도 백신을 맞으면 허용됩니다.

▶ 출근길 안개·대체로 맑음…큰 일교차 주의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구름이 많은 전형적인 가을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아침엔 내륙을 중심으로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낮 최고 기온은 23~26도까지 올라 일교차가 크겠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