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이재명, 현충원 참배…송영길 "민주당 후보는 이재명"
입력 2021-10-11 19:20  | 수정 2021-10-11 19:48
【 앵커멘트 】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로 선출된 이재명 경기지사는 국립현충원을 찾아 참배하는 등 공식 행보를 시작했습니다.
송영길 대표는 이낙연 후보 측의 이의신청에 대해 사실상 수용 불가 입장을 확인했습니다.
심가현 기자입니다.


【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대전 국립현충원을 찾아 참배하는 것으로 공식 행보를 시작했습니다.

이 후보는 방명록에 '호국선열의 고귀한 희생에 성장하는 공정사회로 보답하겠다'라는 각오를 남겼습니다.

▶ 인터뷰 :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 "사람과 사람 사이에도 공정해야 하겠지만 지역과 지역 간에도 불공정과 불균형이 없는 균형잡힌 나라가 이 나라의 미래 발전을 가능하게 한다고 생각합니다."

함께 한 송영길 민주당 대표는 이낙연 후보의 이의 신청에 대해, 당헌 당규에 따라 결정했다며 사실상 수용 불가 입장을 밝혔습니다.

▶ 인터뷰 : 송영길 / 더불어민주당 대표
- "지난(작년) 8월에 이낙연 후보님을 당 대표로 선출하던 전당대회 때 통과됐던 특별 당규에 의한 것…공식적으로 이재명 후보를 민주당의 20대 대통령 선거 후보자로 선포했고 추천서를 공식적으로 수여했다 말씀 드리겠습니다."

코로나 대응을 위해 질병관리청을 방문한 이 후보는 국회에서 당 지도부와 만났는데, 민주당은 이례적으로 상견례를 공개하며 이 후보에 힘을 실었습니다.

▶ 인터뷰 :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 "국회의원 한 번 한 적 없는 이런 변방의 비주류라고 불리는 저에게 이런 큰 기회를 주신 점에 대해서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민주당은 최고위원회의 논의를 거쳐 이낙연 후보의 이의 신청에 대해 선관위나 당 기구의 공식절차를 통해 처리할 예정입니다.

MBN뉴스 심가현입니다. [gohyun@mbn.co.kr]

[영상편집 : 김경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