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영상]"하늘에서 드론이 우수수"…재앙으로 끝난 中 드론쇼
입력 2021-10-05 15:02  | 수정 2022-01-03 15:05
난 1일 중국 허난성 성도 정저우시의 한 쇼핑센터 앞에서 시행한 드론 라이트쇼 도중 일부 드론이 추락하는 사고가 일어났습니다. / 사진=바이스
드론 추락하는 모습 고스란히…관중들 혼비백산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는 것으로 확인

중국 허난성에서 드론쇼를 하던 도중 일부 드론이 추락하는 사고가 일어났습니다.

바이스 등 외신 보도에 따르면 현지시간으로 지난 1일 중국 허난성 성도 정저우시의 한 쇼핑센터 앞에서 시행한 드론 라이트쇼 도중 일부 드론이 추락하는 사고가 일어났습니다.


당시 현장에는 몇백 명의 사람이 있었고 하늘에서 드론들이 떨어지기 시작하자 시민들은 비명을 지르며 도망갔습니다. 그 모습은 현지 방송사를 통해 고스란히 중계됐습니다.

영상 속 시민들은 드론들이 급속도로 땅바닥에 하강하자 안전에 위협을 느끼고 뛰기 시작합니다. 그러자 나머지 드론들은 다행히 제어 불능에 빠지지 않았는지 주최 측에 의해 천천히 하강하기 시작합니다.


그 모습은 시청자에게 고스란히 전달됐으며 이중 대다수가 어린이였던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당시 드론쇼를 관람한 한 20세 시민은 바이스와의 인터뷰에서 점점 더 많은 드론이 추락했다”면서 멀리 날아간 것도, 나무에 부딪힌 것도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다행히 이번 사고로 인한 인명피해는 없었습니다.

한편 지난해 5월에도 중국 남서부 청두시에서 열린 한 드론 쇼에서 경쟁업체의 방해로 드론 17대가 추락하는 사고가 있었습니다.

[디지털뉴스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