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절기 '백로' 가을비…내일 오후부터 차츰 그쳐
입력 2021-09-07 14:36  | 수정 2021-09-07 14:45
【 앵커멘트 】절기상 '백로'인 오늘 곳곳에 가을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자세한 날씨는 야외에 나가 있는 기상캐스터 연결해 알아봅니다. 김다영 캐스터, 전해주시죠.

<오프닝>가을을 시작을 알리는 절기상 '백로'인 오늘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곳곳에 가을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현재 서울에는 비와 함께 바람까지 강하게 불어와 공기가 차갑게 느껴지는데요. 외출하실 때 얇은 겉옷 챙겨주시는 게 좋겠습니다.

<예상 강수량>호우주의보가 내려진 영동 북부에는 앞으로 최대 120mm 이상의 많은 양의 비가 내리겠고요. 강원중·북부는 30에서 80mm, 그 밖의 전국 대부분 지역은 5에서 60mm가량이 예상됩니다. 오늘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비가 계속 내리겠고요. 충청과 남부지방은 오후까지 가끔 비가 내리다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이 많겠습니다.

<강풍 주의>한편, 서해안을 중심으로는 강풍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내일 새벽까지 강한 바람이 불겠습니다. 초속 20m 안팎의 돌풍이 예상되는 만큼 시설물관리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셔야겠습니다. 또한, 내일 아침까지 전국 대부분 지역에 초속 15m 이상으로 강한 바람이 불 수 있어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최고>현재 비가 내리고 있는 서울의 한낮기온은 23도로 어제보다 3도가량 낮겠고 대전 26도, 부산 28도가 예상됩니다.

<주간>비는 내일 오후부터 차츰 그치기 시작하겠고요. 이후로는 일교차 큰 가을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클로징>지금까지 여의도에서 날씨 전해 드렸습니다.

(김다영 기상캐스터)
#MBN #MBN프레스룸 #날씨 #김다영 #김다영기상캐스터 #가을비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