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10시 주요뉴스
입력 2009-09-27 10:15  | 수정 2009-09-27 10:15
▶ 나랏돈 유용 공무원 등 696명 기소
대검찰청 중앙수사부는 지난해 3월부터 지금까지 국가 예산과 보조금을 빼돌린 공무원 등 696명을 기소했습니다. 유용액수는 천억원에 이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이산가족 개별 만남 후 야외상봉
추석 남북 이산가족 상봉 둘째 날 행사가 오늘 (27일) 금강산에서 이어졌습니다.
남북 이산가족은 개별상봉을 갖고 다 함께 점심을 한 뒤 오후 4시 온정각 앞뜰에서 야외상봉을 할 예정입니다.

▶ 원자바오 총리 다음 달 4일 방북
원자바오 중국 총리가 다음 달 4일 북한을 방문해 이틀 뒤인 10월 6일 평양에서 열리는 양국 수교 60주년 기념행사에 참석합니다.


▶ 정세균-이회창 회동 '정운찬' 논의
정세균 민주당 대표와 이회창 자유선진당 대표가 본회의 표 대결에 대비해 오늘(27일) 회동을 하고 야권 공조 방안을 논의하기로 했습니다.

▶ 국비유학생 서민층 위주 선발
내년부터 국비 유학생을 뽑을 때 필기시험 대신 입학사정관제가 도입되고 서민층을 우선 선발하는 등 국비 유학 제도가 전면 개편됩니다.

▶ 비은행 주택대출 급증…대책 강구
은행의 주택담보대출 규제 강화로 비은행권의 대출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제2금융권 대출을 옥죄는 대책이 조만간 발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필리핀 마닐라 태풍 60명 사망
필리핀의 수도 마닐라 일대에서 열대 태풍 켓사나로 인해 적어도 60명이 사망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한인 피해는 아직 보고되지 않았습니다.

▶ 내일까지 전국 비…최고 100㎜
휴일인 오늘 남부지방을 시작으로 전국에 비가 내리겠습니다.
이번 비는 내일 낮까지이어져 최고 100㎜의 강수량을 기록할 것으로 보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