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17시 주요뉴스
입력 2009-09-26 17:07  | 수정 2009-09-26 17:07
▶ 남북 이산가족, 2년만의 상봉
2년만에 재개된 남북 이산가족 상봉행사에 참석한 남측 방문단이 97명이 북측의 가족들과 눈물의 상봉 행사를 가졌습니다. 저녁 7시부터는 북측이 주최하는 환영만찬이 열립니다.

▶ 여야, 정운찬 국회 인준 공방
정운찬 총리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경과보고서가 진통 끝에 채택됐습니다. 하지만 여당은 야당의 퇴장을 비난하고, 야당은 정 후보자가 위증에 책임을 져야한다며 맞서고 있어 논란이 예상됩니다.

▶ WHO "타미플루 예방용 사용 안돼"
세계보건기구, WHO는 신종플루 치료제인 타미플루가 내성을 유발할 수 있다며 예방용으로 사용해서는 안된다고 경고했습니다.

▶ 1천억 대 '짝퉁' 밀수조직 적발
1천억 원이 넘는 초대형 '짝퉁' 밀수 조직이 세관에 덜미를 잡혔습니다. 대형 컨테이너에서 나온 짝퉁 물건의 종류도 그야말로 백화점처럼 다양했습니다.


▶ 경주 폐윤활유 공장 탱크 폭발…2명 사망
오늘(26일) 오전 9시22분 쯤 경북 경주시 안강읍 두류리의 한 폐윤활유 정제공장에서 기체와 액체를 분리하는 탱크가 폭발해 2명이 숨졌습니다.

▶ PGA 우즈 단독 선두…양용은 하위권
PGA챔피언십 최종 라운드에서 우즈가 단독 선두에 나섰으나, 양용은은 29위로 처졌습니다.
신지애는 LPGA 챌린지 2라운드 경기 도중 기권했습니다.

▶ 내년 G20 정상회의 한국서 개최
우리나라가 내년 11월 G20 정상회의 개최국으로 확정됐습니다. 주요 20개국 정상들은 전 세계 최고 경제협의체를 기존의 G8에서 G20 회의로 바꾸기로 했습니다.

▶ 뉴욕증시 하락…유가 소폭 상승
뉴욕증시가 실망스런 주요 경제지표 발표로 일제히 하락했습니다. 국제유가는 단기급락에 따른 매수세로 소폭 올랐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