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굿모닝MBN 날씨]절기 처서, 전국 강하고 많은 비…많은 곳 400mm 이상
입력 2021-08-23 07:53  | 수정 2021-08-23 07:58
【 앵커멘트 】
절기 처서인 오늘 태풍의 영향권에 들면서 전국에 강하고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세한 날씨는 기상센터 연결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박선아 캐스터, 전해주시죠.

<1>한 주의 시작인 오늘은 절기 처서입니다. 아침저녁으로 선선한 기운에 처서가 지나면 모기도 입이 비뚤어진다는 속담이 있는데요, 모기의 극성에서 벗어나 곧 귀뚜라미 울음소리를 들을 수 있겠습니다. 오늘과 내일은 서해상에서 다가오는 저기압과 제12호 태풍 오마이스의 영향으로 전국에 강하고 많은 비가 내리겠습니다.

<2>현재 오마이스는 일본 오키나와 부근 해상에서 북진하고 있는데요, 오늘 밤에 제주를 지나 자정 무렵에는 남해안에 도달하겠습니다.

<3>내일까지 남부와 제주에 100mm에서 많은 곳은 400mm가 넘는 물 폭탄이 쏟아지겠고 그 밖의 전국으로도 200mm가 넘는 많은 양의 비가 내리겠습니다. 시간당 70mm 이상으로 게릴라성 호우가 집중되는 곳도 있겠고 남부지방과 제주를 비롯해 전국에 강한 돌풍도 불어 들겠습니다. 강한 비바람에 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주간>태풍이 물러간다 하더라도 장마전선이 오르락내리락하며 이번 주도 흐린 가운데 비 오는 날이 잦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박선아 기상캐스터)
#MBN #날씨 #굿모닝MBN #박선아기상캐스터 #박선아 #처서 #태풍 #오마이스 #폭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