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건달은 총 잡는 거 아냐"…셀프주유소 협박 영상 제작한 유튜버
입력 2021-07-29 19:19  | 수정 2021-10-27 20:05
40대 남성 직원에게 문신 보이며 위협
누리꾼들 과한 설정이라며 ‘눈살’

한 유튜버가 셀프 주유소 종업원에게 욕설을 내뱉고 기름을 넣어달라”며 위협을 가하는 영상이 공개돼 공분을 샀습니다.

오늘(29일) 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는 지난 27일 ‘셀프 주유소에서 종업원에게 주유시키는 사람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습니다.

영상에 등장한 한 유튜버는 셀프 주유소의 40대 남성 종업원에게 기름을 넣어달라고 요구했습니다. 종업원이 셀프다. (방법을) 가르쳐드리겠다”고 하자 유튜버는 말을 XX 이상하게 한다. 오늘 참교육 들어가야 하나”라며 욕설을 내뱉었습니다.

이후 유튜버는 건달은 총을 잡는 게 아니다. 만땅 같은 만 원어치만 넣어달라”며 재차 기름을 넣어달라고 했습니다. 이에 직원이 경찰을 부르겠다고 대응하자 고객이 넣어달라는데 경찰을 불러? 사장을 불러야겠다. 이 양반이 손님을 협박한다”며 분노했습니다.


유튜버는 현금 11,000원을 내밀며 1,000원은 ‘팁이라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1,000원 더 주냐. 기분이다. 자 2,000원, 커피 한잔 먹어라”라고 비아냥거렸습니다.

이에 종업원이 협박하시는 것 아니냐”며 불쾌함을 드러내자, 유튜버는 할 줄 몰라서 넣어달라는 게 왜 협박이냐”라며 여기 봐라. 문신도 박았다. 무에타이 3년 배웠다”라고 했습니다. 팔뚝에 그려진 문신을 보여주며 위협을 가한 겁니다.

마지못해 종업원은 유튜버의 차에 기름을 넣어줬고, 유튜버는 이게 건달”이라고 말하며 우쭐했습니다.

한편, 해당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문신이 무슨 사회적 계급장인가”, 제발 이런 유튜버 좀 제재했으면 좋겠다”, 일하던 분은 욕하면서 보냈을 하루를 콘텐츠라고 웃고 있다니”, 설정이 과하다”라는 반응이 이어졌습니다.

[김지영 디지털뉴스 기자 jzero@mbn.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