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이준석·윤석열 저녁 회동…입당 시기 논의?
입력 2021-07-25 19:30  | 수정 2021-07-25 20:04
【 앵커멘트 】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와 야권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오늘 저녁 회동을 했는데요, 역시 입당 논의가 쟁점이었겠죠.
국민의힘 소속 원희룡 제주도지사는 대권도전을 공식 선언했는데, 최대 경쟁자로 윤석열 전 총장을 꼽았습니다.
이상은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서울 광진구의 한 치킨집에서 만났습니다.

이번 회동은 국민의힘 입당을 놓고 공개 압박해오던 이 대표의 제안으로 성사됐습니다.

▶ 인터뷰 : 윤석열 / 전 검찰총장
- "마치 무슨 방송국 드라마 스튜디오에서 술 먹는 맥주 먹는 장면 촬영하는 것 같은…."

▶ 인터뷰 : 이준석 / 국민의힘 대표
- "그런데 이게 아마 나중에 선거 때 되면 10배 인원은 모으실 생각 하셔야 될 겁니다. 그러면 당선됩니다."

두 사람은 지난 6일 서울 서초구 윤 전 총장의 자택 인근 식당에서 비공개 저녁식사를 한 적이 있습니다.

당시 윤 전 총장은 입당에 대한 입장을 밝히지 않은 걸로 알려졌는데, 이번에는 어떨 지가 최대 관심사입니다.


이번 회동에선 국민의힘 인사들이 윤 전 총장 대선 캠프 합류한 것에 대한 논의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가운데 국민의힘 소속 원희룡 제주지사는 대권도전을 공식 선언하며 윤 전 총장을 최대 경쟁자로 꼽았습니다.

그러면서 윤 전 총장에게 국민의힘 입당을 압박해선 안 된다는 입장도 밝혔습니다.

▶ 인터뷰 : 원희룡 / 제주도지사
- "윤석열 총장이 당에 들어오고 안 들어오고는 본인의 판단이 있는 것이고…. 당의 안에 있든 밖에 있든 범야권으로서 적이 아니라 동지이기 때문에 윤석열 총장의 지지를 인정하고 보호하는 데서 우리의 대선 승리의 공식은…."

원 지사는 "국민의힘 단독으로 정권교체를 이루기 위험할 수 있다"며 "윤 전 총장과 힘을 합쳐야한다"고도 강조했습니다.

MBN뉴스 이상은입니다.

영상취재: 안석준 기자
영상편집: 이유진

#윤석열 #이준석 #국민의힘 #원희룡 #대선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