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광고서 뛰어난 춤 실력 로지 'ROZY'...알고보니 '가상 인간'
입력 2021-07-07 08:27  | 수정 2021-10-05 09:05
광고서 매력적인 외모와 뛰어난 춤 실력 화제
싸이더스스튜디오엑스의 국내 최초 가상 인플루언서
세계 여행과 패션에 관심이 많은 여성 캐릭터


한 생명보험사 광고에 출연해 매력적인 외모와 뛰어난 춤 실력으로 인기를 얻은 로지'ROZY'가 가상 인간이라는 사실이 뒤늦게 밝혀졌습니다.

지난 1일 로지(22)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두근두근 공중파 첫 데뷔! 어디서든 나를 만나면 알려주기"라는 글과 함께 자신이 출연한 광고 영상을 올렸습니다. 로지가 출연한 신한 라이프 광고 영상은 일주일도 안 돼 유튜브 조회수 65만 회를 넘기는 등 네티즌들의 큰 관심을 끌었습니다.

로지는 버추얼 인플루언서로, 지난 해 12월 싸이더스스튜디오엑스가 공개한 국내 최초의 가상 인플루언서입니다. 지난 해 8월부터 그녀가 운영하는 인스타그램 계정은 2만 4천여명에 달하고, 계속해서 일상을 공유하며 팬들과 소통하고 있습니다.

로지는 실제 연예인처럼 매니지먼트사와 계약을 맺고 전문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개발사 측은 로지의 이름은 '오로지'라는 뜻의 한글 이름이며, 젊은 세대가 좋아하는 얼굴을 분석해 이를 토대로 3D 기술을 통해 창조했다고 전했습니다. 또한 개성 있고 감성 표현력을 갖춘 캐릭터를 만드는 데 집중했다”고 덧붙였습니다.

로지는 세계 여행과 패션 등에 관심이 많은 여성으로 설정됐습니다. 실제로 그녀의 인스타그램에는 여행 사진들과 그녀의 패션 감각이 돋보이는 게시물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뉴스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