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디지털 아트와 만난 LG 올레드TV, 작품이 되다
입력 2021-06-23 10:02 
[사진제공 = LG전자]

LG전자 올레드 TV가 세계적 명성의 디자인학교 학생들이 선보인 작품의 감동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LG전자는 스페인 마드리드에 위치한 에스네 이노베이션 산업 디자인 대학(Escuela Universitaria de Diseno, Innovacion y Tecnologia, 이하 ESNE)과 협업해 디지털아트 전시회를 열었다고 23일 밝혔다. ESNE는 패션, 인테리어, 제품 및 UX 등에서 인지도가 높은 스페인의 대표적인 디자인 전문학교다.
LG전자는 LG 올레드 에보(OLED evo)를 비롯한 2021년형 LG TV로 ESNE 학생들의 디지털아트를 선보였다. 전시는 주변에 설치된 화려한 색감의 조명과 작품을 섬세하게 표현해내는 LG 올레드 TV가 서로 조화를 이룬다. LG전자는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고 이를 자유자재로 조절하는 자발광 올레드의 특성을 신비로운 분위기로 연출했다.
[사진제공 = LG전자]
LG전자는 이번 전시를 통해 현지 미디어를 대상으로 TV 신제품을 소개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했다. 참석자들은 LG 올레드 TV로 디지털아트를 감상하면서 LG 올레드 TV의 완벽한 블랙 표현은 물론, 작품의 화려한 색감도 과장되지 않고 정확하게 표현해내는 뛰어난 색 표현력을 특히 호평했다.
특히 LG전자가 올해 처음 출시한 LG 올레드 에보(OLED evo, 모델명: G1)는 효율이 높아진 차세대 패널에 업그레이드된 이미지 처리 기술을 더해 더 선명하고 밝은 화질을 표현한다. 특히 65형(대각선 길이 약 165cm) 기준 20mm가 채 되지 않는 두께로 벽에 밀착하는 갤러리 디자인이 더해져 성능은 물론이고 디자인에서도 정점에 올라 있는 제품이다.
[사진제공 = LG전자]
LG 올레드 에보의 차별화된 성능은 현지에서도 높이 인정받고 있다. 스페인 소비자매체 오씨유 콤프라마에스트라(OCU Compra Maestra)는 TV 성능평가에서 총 142개 TV 가운데 LG 올레드 에보(모델명: 65G1)에 가장 높은 점수인 82점을 부여하며 최고 평가(MEJOR DEL ANALISIS) 마크를 부여했다.
LG전자 이베리아법인장 하이메 데 하라이즈(Jaime de Jaraiz)는 "세계적 명성의 디자인학교와 함께한 이번 전시와 같이 예술 분야와 접목한 프리미엄 마케팅을 지속 확대하며 보다 많은 고객에게 LG 올레드 TV의 차별화된 화질과 디자인을 알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규 매경닷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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