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고양 향동지구 지식산업센터 'DMC 플렉스 데시앙' 분양
입력 2021-06-22 14:46 
DMC 플렉스 데시앙 투시도 [사진 = 태영건설]
태영건설은 7월 초 경기도 고양시 향동지구에서 'DMC 플렉스 데시앙'을 분양한다고 22일 밝혔다.
도시지원시설용지 9블록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연면적 14만3457.52㎡, 지하 2층~지상 20층 규모로 조성되며, 지식산업센터과 근린생활시설, 운동시설로 구성된다.
사업지 인근에 자유로와 제2자유로, 강변북로, 내부순환도로, 서울~문산고속도로, 수도권 제1순환도로가 있어 이를 통해 수도권 전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노선을 비롯해 고양선 향동지구역 신설 등 교통망 확충사업도 계획돼 있다.
또 상암DMC와 강서 마곡지구, 고양 덕은지구등과 인접해 업무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유관기관의 입주도 기대된다.

지식산업센터에는 입주 제조업체를 위한 '도어 투 도어 시스템'과 '원 웨이 드라이브 인 시스템'이 도입된다. 물류이동 속도와 근무 쾌적성을 높이는 최고 6m의 층고 설계는 물론, 스텝가든 오피스 및 D-큐브 오피스 등 다양한 형태의 업무시설을 제공한다. 라운지 힐링 공간과 테라스 가든, 스카이 브릿지 커뮤니티(19층) 등 입주민을 위한 휴게공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지식산업센터는 청약, 전매 제한이 없고 분양금액의 최대 80%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내년 말까지 재산세, 취득세 등 세제 감면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지상 2층~지상 1층에는 핀란드를 연상시키는 이국적인 디자인 요소를 적용된 상업시설 '라트리에 DMC'가 들어선다. 견본주택은 서울시 은평구 수색동 72-13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4년 상반기 예정이다.
[조성신 매경닷컴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