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김주하 앵커가 전하는 6월 18일 종합뉴스 주요뉴스
입력 2021-06-18 19:20  | 수정 2021-06-18 19:29
▶ 쿠팡물류센터 이틀째 '활활'…구조 '불가'
이천 쿠팡물류센터에서 난 불이 내부에 쌓인 포장용 비닐과 종이박스 등 대량의 적재물이 타면서 이틀째 꺼지지 않고 있습니다. 건물 붕괴 위험이 있어 소방관 구조작업도 중단된 상태입니다.

▶ 민주 경선일정 '내홍'…윤, 27일 출마선언?
더불어민주당이 대선 후보 경선 일정 연기 여부를 결정하지 못한 채 이번 주말에 다시 논의하기로 했습니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오는 27일쯤 대권 도전을 선언하고, 전국 민심투어를 할 예정입니다.

▶ 대학생 6명 탄 차 빗길 '쾅'…4명 숨져
대학생 6명이 탄 승용차가 중앙선을 넘으면서 마주 오던 승합차와 충돌했습니다. 승용차 뒷자리에 타고 있던 대학생 4명이 숨졌는데, 경찰은 음주와 과속 여부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 [단독] 문준용, 지원금 또 선정…6,900만 원 받아
지난해 말 코로나 피해 예술지원금을 받아 논란이 됐던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 준용 씨가 한국문화 예술위원회의 지원사업에 또 선정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지원받는 금액은 6,900만 원입니다. MBN이 단독 보도합니다,

▶ 종부세 상위 2% 확정…양도세 12억으로 '완화'
더불어민주당이 1주택자에 한해 부동산 세금 부담을 완화하기로 표결 끝에 확정했습니다.
민주당은 오늘 정책의원총회에서 종부세 부과 기준을 공시지가 9억 원에서 공시지가 상위 2%로, 양도소득세 비과세 기준을 시가 9억 원에서 12억 원으로 완화하기로 했습니다.

▶ 북 "대화·대결 다 준비"…통일부 장관의 분석은?
북한 김정은 위원장이 "대화에도 대결에도 다 준비돼 있어야 한다"며 바이든 행정부 출범 후 첫 대외메시지를 내놨습니다. '대화'에 무게중심을 뒀다는 긍정적 평가가 나오는데, MBN이 DMZ 통일걷기 행사에 나선 이인영 통일부 장관을 만나 얘기를 들어봤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