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에버글로우, 위버스 합류…글로벌 소통 확대
입력 2021-06-14 09:54 
그룹 에버글로우(EVERGLOW)가 글로벌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Weverse)에 합류한다.
14일 소속사 위에화엔터테인먼트는 "에버글로우(이유, 시현, 미아, 온다, 아샤, 이런)의 팬 커뮤니티가 위버스에 오픈한다"라고 밝혔다.
에버글로우는 지난 2019년 첫 번째 앨범 '어라이벌 오브 에버글로우(ARRIVAL OF EVERGLOW)'의 타이틀곡 '봉봉쇼콜라'로 데뷔해 스포티파이 글로벌 바이럴 차트 1위,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5위, 아이튠즈 K팝 차트 19개국 1위, 애플뮤직 K팝 차트 21개국 1위를 석권하며 글로벌 슈퍼 루키로 주목받았다.
이후 에버글로우는 '아디오스', '던던', '라 디 다' 등을 발표하며, 컴백마다 업그레이드된 음악과 퍼포먼스로 '찾아보는 무대 맛집'이라는 수식어를 얻었다. 특히 '아디오스'와 '던던' 뮤직비디오는 현재 1억 4천만 뷰, 2억 1천만 뷰를 돌파하며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가는 등 신흥 K팝 대표주자로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특히 지난달 25일 세 번째 싱글 '라스트 멜로디(LAST MELODY)'로 컴백한 에버글로우는 신보 발매 직후 한터차트 일간 랭킹 1위에 등극했고, 애플뮤직 K팝 앨범 차트 전 세계 34개국 TOP10에 진입했다. 타이틀곡 '퍼스트(FIRST)'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월드와이드 데일리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는가 하면, SBS MTV '더쇼'에서 1위 트로피를 거머쥐는 기염을 토했다.
에버글로우는 글로벌 인기가 빠르게 높아지는 만큼 전 세계 팬들과의 소통 확대 및 커뮤니케이션 창구 다양화를 위해 위버스 합류를 결정했다. 에버글로우는 약 230여개 국가/지역의 글로벌 팬덤이 모여 소통하는 위버스를 통해 전 세계 팬들과 더욱 활발한 소통을 이어갈 계획이다.
위버스는 에버글로우의 위버스 합류를 기념해 오는 15일부터 21일까지 해시태그 이벤트를 진행한다. 에버글로우 위버스에 해시태그(#FOREVER_with_EVERGLOW)와 함께 에버글로우와 함께 한 소중했던 순간 또는 함께 하고 싶은 순간을 포스트로 작성하면,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에버글로우 멤버들이 직접 꾸민 폴라로이드 사진과 친필 사인 포토 카드를 증정할 예정이다.
에버글로우는 각종 음악 방송 및 다채로운 콘텐츠로 '퍼스트'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오는 7월 25일 오후 3시 첫 단독 온라인 콘서트 'THE FIRST(더 퍼스트)' 개최를 앞두고 있다.
[성정은 스타투데이 기자]
사진제공|위에화엔터테인먼트[ⓒ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