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보이스킹' 시청자에 감동 안기며 화요 예능 최강자 등극
입력 2021-06-09 11:21  | 수정 2021-06-09 11:24
사진=MBN ‘보이스킹’ 제공
지상파+종편 포함 전 채널 동 시간대 1위!
MBN '보이스킹'은 매주 화요일 밤 9시 50분 방송

‘보이스킹'이 화요 예능 최강자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습니다.

6월 9일 시청률 조사 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6월 8일 방송된 MBN '보이스킹'(기획/연출 박태호) 9회는 유료방송가구 기준 7.042%(1부)의 시청률로 지상파 포함 화요 예능 시청률 전체 1위를 달성했고 그 위엄을 입증했습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3라운드 사생결단 1:1 데스매치 '너 또 나와' 대결이 이어졌습니다.

치열한 경쟁을 뚫고 살아남은 진짜 실력자들의 정면 승부가 시청자들에게 손에 땀을 쥐게 하는 긴장감을 선사했습니다.


그중에서도 국내 최정상 밴드 부활과 몽니의 맞대결이 눈길을 끌었는데 부활의 10대 보컬 김동명과 몽니의 보컬 김신의의 3라운드 무대를 위해 밴드 멤버들이 총출동 했고 자타 공인 최고의 연주와 보컬이 어우러진 이들의 무대는 모두에게 전율을 선사했습니다.

특히 레전드 기타리스트 김태원의 등장은 킹메이커를 포함한 현장 모두의 눈을 의심하게 했습니다.

김동명과 부활은 3년 만의 만남이라는 말이 믿어지지 않게 완벽한 호흡으로 무대를 찢으며 밴드 음악의 진수를 보여줬습니다.

몽니의 김신의가 흥으로 무대를 뒤엎으며 청량한 사이다 보컬로 대적했지만 '전설' 부활의 벽을 넘지 못하고 3라운드에서 패배했습니다.

그런가 하면 아이돌 환희와 카리스마 배우 김영호는 각자 보여줄 수 있는 최고의 퍼포먼스와 감동으로 대결을 펼쳤습니다.

육종암 투병 중인 김영호는 아픈 자신에게 힘이 되는 노래라며 윤도현의 '끝이 아니길'을 선곡해 뜨거운 진심으로 모두를 울렸습니다.

그러나 박진영의 '허니'를 선곡해 화려한 퍼포먼스로 무대를 장학한 환희가 치열한 승부 끝에 승기를 잡고 준결승에 진출했습니다.

고막 남친 오현우와 선율의 대결은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동시에 만족시켰습니다.

먼저 김광석의 '서른 즈음에'를 자신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오현우의 무대는 깊은 감동을 선사했습니다.

이어 정인의 '미워요'로 무대에 오른 선율은 폭발적인 고음으로 또 색다른 매력을 선보였고 최종 결과 선율이 단 4점 차이로 오현우를 앞서며 승리했습니다.

승부를 위해 변신을 시도한 참가들의 대결이 펼쳐졌고, 박종찬과 안성훈의 대결에서 박종찬은 '이차선 다리'를 선곡해 처음으로 트로트에 도전했습니다.

이에 맞서는 트로트 귀공자 안성훈은 김현철의 '달의 몰락'을 선곡해 완벽한 무대를 꾸미며 올라운더 보컬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습니다.

"지금까지 무대 중 가장 좋았던 무대"라고 극찬을 받은 안성훈이 킹메이커와 청중 평가단 모두에게서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다음 라운드에 진출했습니다.

트로트 가수 태남과 성악가 구본수의 장르 간 대결도 놓칠 수 없는 명승부였습니다.

박상철의 '자옥아'를 선곡해 특유의 고음과 귀여운 안무로 무대를 휘어잡은 태남이었지만, 매력적인 저음으로 조용필의 '바람의 노래'를 소화한 구본수가 더 높은 점수를 획득했습니다.

또한 장성민과 대결한 박강성은 이날 방송된 모든 무대 중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가왕의 클래스를 입증했습니다.

와일드카드로 3라운드에 진출한 고유진 역시 명불허전 고음으로 레전드 무대를 만들며 임강성을 꺾고 준결승에 진출했습니다.

록, 댄스, 발라드, 트로트, 성악 등 장르를 초월하는 레전드 무대가 가득한 '보이스킹' 9회였습니다.

화려한 무대와 결과를 예상할 수 없는 예측불가 승부들이 시청자들이 한시도 눈을 뗄 수 없게 만들었습니다.

방송 말미 공개된 10회 예고편에서는 더욱 충격적이고, 놀라운 듀엣 대결이 그려진 가운데, 점점 뜨거워지는 '보이스킹' 열풍이 어디까지 이어질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한편 MBN '보이스킹'은 매주 화요일 밤 9시 50분 방송됩니다.

[디지털뉴스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