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월요일 수급특징주 분석] 코리아에프티, 뉴트리, 광명전기… 기관외인 보유비중 확대로 주가↑
입력 2021-06-07 08:32 
AI 증권정보 서비스 MK라씨로가 바쁜 투자자들을 위해 지난 한 주간 기관과 외국인이 보유비중을 확대한 종목들을 총정리하였다.
먼저 지난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기관투자자들이 보유 비중을 확대한 종목들은 코리아에프티, 뉴트리, 한국전자인증, DB하이텍 등으로 나타났다. 기관투자자들은 지난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코리아에프티를 116만 9373주 순매수 했다. 이는 코리아에프티의 상장주식 수 대비 4.2%에 해당하는 물량이다. 코리아에프티는 캐니스터, 필러넥 등 차량 연료계통 부품 전문업체로 알려져 있다.
▶ 주간 수급특징주 분석 (*자료출처: MK라씨로앱)




한편 지난 한 주간 외국인 투자자들이 상장주식수 대비 높은 비중의 물량을 매수한 종목은 광명전기, 코리아에프티, LS전선아시아 등이었다. 외국인은 광명전기를 83만 1441주 순매수 했다. 이는 광명전기 상장주식 수 대비 1.9%에 해당되는 물량이다.
무엇보다 상장주식수 대비 외국인이나 기관 순매매의 비중이 높은 경우, 이후 주가 변동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많은 투자자들이 관련 종목에 주의를 기울인다. 때문에 외국인과 기관이 보유비중을 확대한 종목에 대한 꾸준한 관심이 필요하다.
MK라씨로는 이를 위해 매일 장마감 후 외국인과 기관이 보유비중을 확대한 종목을 분석해 정보를 제공한다. 해당 종목에 대한 매매 타이밍도 검색해 볼 수 있다. MK라씨로가 인공지능과 빅데이터를 분석해 제공하는 정보는 MK라씨로 웹페이지(mk.rassiro.com) 또는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mk라씨로를 검색해 다운 받으면 실시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위 내용은 매경닷컴의 편집방향과 무관하며, 해당업체에서 제공된 내용입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