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방탄소년단 대기록…신곡 ‘버터’ 빌보드 싱글차트 1위 진입
입력 2021-06-02 01:02  | 수정 2021-06-02 07:50
방탄소년단. 사진 ㅣ빅히트 뮤직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진향희 기자]
방탄소년단(BTS)이 두 번째 영어 곡 ‘버터(Butter)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정상에 또 올랐다.
빌보드는 1일(현지시간) 방탄소년단 ‘버터가 이번 주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 1위로 진입했다고 밝혔다.
핫 100은 매주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노래 순위를 집계하는 차트다. 스트리밍 실적과 음원 판매량, 라디오 방송 횟수 등을 종합해 순위를 낸다.
방탄소년단은 이날 공식 SNS를 통해 아아아아악! 감사합니다 아미!”라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소속사 빅히트 뮤직 측 역시 공식 SNS에 방탄소년단 ‘Butter가 빌보드 핫 100 1위에 올랐습니다! 항상 많은 사랑과 관심 보내주시는 아미 여러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라고 밝혔다.
‘버터는 방탄소년단만의 매력을 담은 신나고 경쾌한 분위기의 서머송으로 도입부부터 귀를 사로잡는 베이스 라인과 청량한 신스(Synth) 사운드가 특징인 곡이다. 가사에는 ‘버터처럼 부드럽게 녹아들어 너를 사로잡겠다는 귀여운 고백이 담겨있다. 유쾌함부터 강렬한 카리스마, 매혹적인 면까지 방탄소년단의 다채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다.
방탄소년단 곡이 핫 100 1위에 오른 것은 ‘다이너마이트(Dynamite), 제이슨 데룰로가 부른 ‘새비지 러브(Savage Love)의 BTS 리믹스 버전, ‘라이프 고스 온(Life Goes On)에 이어 통산 4번째다.
빌보드 역사상 지금까지 핫샷 데뷔곡이 3곡 이상인 가수는 머라이어 캐리, 테일러 스위프트, 저스틴 비버, 드레이크, 아리아나 그란데, 트래비스 스콧 등 6명으로 알려졌다.
happy@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