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와 방탄소년단(BTS)이 'The BTS 세트'를 선보였다.
27일부터 한국맥도날드 매장에서 공식 판매되는 이 세트 메뉴는 맥너겟 10조각, 프렌치프라이(M), 음료(M), 한국맥도날드의 레시피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된 스위트 칠리 및 케이준 소스로 구성됐다.
전국 맥도날드 매장 및 드라이브 스루, 맥딜리버리를 통해 다음달 30일까지 구입할 수 있다.
세계 50개 마켓에서도 출시된다. 출시 국가와 출시 날짜는 맥도날드 소셜 미디어 계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The BTS 세트' 광고에는 지난 21일 공개된 방탄소년단의 디지털 싱글 'Butter'가 삽입됐다. 해당 음원은 공개되자마자 전 세계 음원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광고 영상은 한국맥도날드 공식 유튜브 채널(링크)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 제공 = 맥도날드]
맥도날드와 방탄소년단은 이와 함께 커머스 플랫폼인 '위버스샵(Weverse Shop)'에서 컬래버레이션 상품도 공개한다.맥도날드와 방탄소년단 심볼, 'The BTS 세트' 그래픽을 활용한 로고 컬렉션이다. 후드티와 보라색 샤워 가운, 양말, 샌들 등으로 구성됐다.
방탄소년단을 상징하는 맥도날드 프렌치프라이 로고와 보라색, 맥도날드의 빨간색, 노란색을 조화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최기성 매경닷컴 기자 gistar@mk.co.kr]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