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기차 로드 버라이어티 '기차로' KTX 공주역으로 향하다
입력 2021-05-24 18:01 
'기차로' 방송 - TRA Media 제공


글로벌 미디어 그룹 TRA Media(티알에이미디어)가 마이더스파트너스그룹의마이더스미디어와 공동 제작한 기차 로드 버라이어티 '기차로'가 대천역, 춘천역, 대전역에 이어 KTX 호남선 공주역을 찾아갔습니다.

'걸어서 세계 유산 속으로'라는 콘셉트로 공주를 찾은 '기차로'는 백제 무령왕릉 발굴 50년 갱위강국 선포 1500년을 맞은 공주, 문화관광명소인 공산성과 송산리고분군, 고마나루 명승길을 둘러봤습니다.

이번 방송에서는 한국사 강사 은동진의 해설을 통해 역사를 배웠습니다.

국내 유일의 친환경 생태미술공간이며 비대면(언택트) 관광코스로 자연과 더불어 작품까지 즐길 수 있는 연미산미술공원에서는 허샘이나 코디네이터와 한국에서 시작된 최초의 예술 장르인 자연미술 작품들을 살펴봤습니다.


원도심 도시재생 프로젝트로 재정비된 제민천변의 '잠자리가 놀다간 골목'에서는 공주골목길해설사 루치아를 만나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공주시의 관광특산품인 알밤한우, 공주알밤과 더불어 공주의 으뜸맛집 등 특색 있는 지역 먹을거리도 소개했습니다.

'기차로' 방송 - TRA Media 제공


'기차로'는 기차를 타고 각 지역을 방문해 숨은 명소를 소개하고, 지역 주민을 만나 사는 이야기를 들어보는 기차 로드 버라이어티 포맷으로 코로나 이후의 지역 관광산업의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기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관련 지자체와 한국철도공사의 지원을 받아 소규모 제작 인원이 철저한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제작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개그맨 박성호를 필두로, 50대 대표 배우 백현숙, 90년대 인기 아이돌 잉크 출신의 40대 대표 가수 이만복, 청년 배우 성현 등 다양한 연령대의 출연진이 한가족이 돼 세대별로 다른 여행 방법을 나누고 있습니다.

공주역 편은 '기차로' 반장 박성호와 17년째 우정을 이어오는 '개그콘서트' 육봉달 역의 개그맨 박휘순이 특별 출연해 환상의 케미로 재미를 선사했습니다.

한국사 대표강사 은동진의 해박한 지식과 입담은 시청자들에게 재미와 더불어 올바른 역사 지식과 정보를 전했습니다.

공주시 관광과의 제작지원과 한국철도공사의 촬영 지원을 받은 걸어서 세계문화유산 속으로 '기차로' 공주역 편은 1부와 2부로 나눠 SmileTV Plus(스마일티비 플러스)에서 1부는 5월 22일 토요일 오후 4시에 방송됐고 2부는 5월 29일 토요일 오후 4시에 방송될 예정입니다.

방송 다음 날인 일요일 오후 4시와 그 다음 주 금요일 오후 4시에 재방송되며 TVasia Plus(티비아시아 플러스), WeeTV(위티비) 채널을 통해서도 방송될 예정입니다.

[ 이동훈 기자 / no1medic@mbn.co.kr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