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김남국 "무책임한 주장 즉각 사과해야"…'영부인 배후설' 비판
입력 2021-05-15 18:13  | 수정 2021-08-13 19:05
황보승희 "임혜숙 임명 배경에 영부인 있다는 얘기 나와"
김남국 "카더라·뇌피셜…어처구니가 없다"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최근 황보승희 국민의힘 의원이 제기한 의문에 대해 ‘카더라 소문과 자신의 ‘뇌피셜에 근거한 무책임한 주장을 즉각 사과하기 바란다”고 비판했습니다. 앞서 황 의원은 임혜숙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임명을 비판하면서 임혜숙 장관 임명 강행 뒤에는 영부인 김정숙 여사가 있다는 얘기도 나온다”며 ‘영부인 배후설을 제기한 바 있습니다.

15일 김 의원은 페이스북에 주장의 근거를 살펴보려고 찾아보니까 어디서 들었는지 확인도 안 되는 ‘카더라 소문과 황보승희 의원의 ‘뇌피셜에 근거한 것”이었다며 너무 황당하고 어처구니가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최소한 근거도 없이 비판했다는 것입니다.

아울러 생방송이나 인터뷰 도중에 우발적 실수로 나온 발언도 아니고, SNS에 공개된 글에 의한 것이라니까 더욱 황당하다”며 자의적으로 아무렇게나 전제하고 비판한 것”이라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정치 공세의 대상이 정치인인 국회의원이나 대통령도 아니고 대통령의 영부인”이라며 더 신중하고, 더욱 조심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대충 어물쩍 사과 없이 넘어간다면 과거의 무책임한 구태정치인들과 다를 바 없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앞서 윤건영 더불어민주당 의원도 처음 언론 보도를 보고 어처구니가 없어 말문이 막힐 지경이었다”면서 구체적 근거도 없다. 어디서 들었다는 것이 전부”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품격을 바라지는 않겠다”면서도 저 정도의 주장을 하려면 최소한의 팩트 확인은 필요한 것 아니냐”고 비판했습니다.

그러면서 무조건 지르고 보자는 심보가 참 고약하다”며 청와대 인사시스템에는 영부인이 사사롭게 개입할 여지가 1%도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황 의원의 즉각 사과를 요구했습니다.

청와대도 황 의원이 제기한 ‘영부인 배후설에 대해 "근거없는 의혹제기를 한 것에 강력한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제1야당 국회의원으로서 최소한의 품격을 지켜주시길 바란다"고 강조했습니다.

[ 신동규 기자 / easternk@mbn.co.kr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