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경찰 '송병기 전 부시장 투기 의혹' 울산시청 압수수색
입력 2021-04-21 13:38 

울산경찰청이 울산시 전직 공무원의 부동산 투기 의혹 관련 21일 울산시청을 압수수색했다.
경찰은 이날 오전 10시부터 울산시청 4개 부서에서 압수수색 영장을 집행 중이다. 경찰은 "압수수색을 통해 확보한 자료를 분석해 위법 사항이 확인될 경우 엄정하게 수사할 방침"이라며 "세부적인 내용은 수사 중인 사안이라 확인해 줄 수 없다"고 밝혔다.
이번 압수수색은 송병기 전 울산시 경제부시장 부동산 투기 의혹과 관련된 것으로 알려졌다. 송 전 부시장은 울산시 교통건설국장 재임 시절인 2014년 12월 울산 북구의 땅(437㎡)을 매입해 매각하면서 수억원의 시세 차익을 얻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송 전 부시장은 당시 해당 땅을 4억3000만원에 매입했고, 매입 4개월 뒤 인근에 아파트 건설 사업 승인이 났다. 경제부시장으로 재임 중인 2019년 6월에는 땅 옆으로 도로를 내는 사업비 명목으로 울산시가 북구에 특별조정교부금 20억원을 내려 줬다. 송 전 부시장은 같은 해 12월 땅을 매각해 3억여원의 차익을 얻은 것으로 알려졌다.

송 전 부시장은 이에 대해 "아파트 건설 승인은 교통건설국이 아닌 도시국 업무로 승인에 관여하지 않았고, 특별조정교부금도 경제부시장 소관 업무가 아니다"며 "해당 토지는 매입 당시 도로 계획이 이미 수립돼 있어 개발 정보를 이용했다는 보도는 사실과 다르다"고 밝혔다.
앞서 울산자유우파시민연대 등 보수 성향 시민단체 4곳은 지난 20일 송 전 부시장을 형법상 직권남용과 공무상 비밀 누설 등 4개 혐의로 울산지검에 고발했다.
[울산 = 서대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