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여심 사로잡은 PMP ‘인기 돌풍’
입력 2009-08-10 15:30  | 수정 2009-08-10 16:41
[앵커 멘트]
젊은 남성들이 주로 사용하던 휴대용 멀티미디어 재생장치, PMP 시장에 여풍이 거세게 불고 있습니다.
영화와 음악 감상은 물론 다이어트 기능까지 탑재해 여성들로부터 큰 인기를 모으고 있습니다. 이성식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PMP.

최근에는 다양한 기능을 탑재해 젊은 남성 뿐 아니라 여성들까지 사용층이 늘어났습니다.

[인터뷰 : 박혜미 / 직장인]
디자인이나 아니면 기능면에서 여성들이 좋아할만한 매력을 끄는 기능 같은 게 있다면 아무래도 그런 거를 더...”

한 중소기업에서 출시한 다기능 PMP입니다.

이 제품은 G센서 기술을 활용해 여성들을 위한 다이어트 제로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인터뷰 : 양영준 / 엠피지오 종합운영실]
제품을 소지하시면서 운동을 하실 때 어깨 운동을 하실 수 있고 그때 이동 거리라든가 시간 그리고 소모 칼로리 등을 표시를 해줍니다.”

또 다양한 형식의 영상파일을 인코딩 없이 볼 수 있도록 대부분의 코덱 을 지원합니다.


특히 제품을 흔들 때 반응하는 센서를 통한 조작이 가능해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인터뷰 : 양영준 / 엠피지오 종합운영실]
센서로 인해서 제품을 흔들면서 메뉴로 이동한다거나 이전 곡 다음 곡 탐색이 가능하기 때문에 평범한게 아닌 특별한 재미를 줄 수 있는..”

PMP 시장도 여성 사용자 층이 확대됨에 따라 여심을 잡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이 활발히 펼쳐질 전망입니다. mbn뉴스 이성식입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