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4월 8일 굿모닝MBN 주요뉴스
입력 2021-04-08 07:00  | 수정 2021-04-08 07:24
▶ 오세훈·박형준 '당선'…국민의힘 '싹쓸이'
국민의힘이 서울 25개, 부산 16개 모든 자치구에서 우세한 득표를 보이며 재보궐 선거에서 압승을 거뒀습니다. 오세훈 서울시장 당선인은 박영선 민주당 후보를 꺾고 10년 만에 서울시장직을 탈환했고, 박형준 부산시장 당선인도 김영춘 민주당 후보를 두 배 가까운 표차로 이겼습니다.

▶ 여, 지도부 '거취' 논의…김종인 오늘 퇴임
4·7 재보궐 선거에서 참패한 더불어민주당은 오늘 의원총회에서 지도부 총사퇴를 논의하고, 김종인 비대위원장이 퇴임하는 국민의힘도 곧바로 새 지도부 꾸리기에 들어갑니다. 청와대는 오늘 선거 결과에 대한 입장을 밝힐 예정입니다.

▶ "AZ, 혈전 연관성"…한시적 접종 보류 결정
유럽의약품청이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이 특이 혈전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20대 여성에게서 국내 세 번째로 혈전 증상이 확인되자 정부는 만 60세 미만 등의 백신 접종을 보류하기로 했습니다.

▶ 오늘 700명대 예상…거리두기 '강화' 전망
어제 오후 9시까지 집계된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647명으로, 오늘 700명대 안팎의 확진자가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방역당국은 4차 유행이 본격화할 조짐이 커지고 있다고 밝힌 가운데 다음 주부터 적용할 거리두기 단계는 내일 발표됩니다.

▶ 아침 '쌀쌀' 낮 '포근'…미세먼지 대체로 '좋음'
오늘 아침 전국 대부분 지역이 5도 안팎으로 떨어지며 쌀쌀하지만, 낮에는 다시 포근한 날씨를 회복하겠습니다. 미세먼지는 대부분 '보통'에서 '좋음' 수준을 보이겠고, 서울과 경기 등에서는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