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자금지원 없다…협력업체 '파산 신청'
입력 2009-08-03 06:55  | 수정 2009-08-03 09:10
【 앵커멘트 】
쌍용차 협상이 결렬되자 정부도 최악의 상황을 염두에 두고 대책 마련에 나섰습니다.
협력업체들은 조기 파산을 신청하겠다고 밝혔고, 산업은행은 자금지원은 없을 거라고 선을 그었습니다.
강상구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쌍용차 협상 결렬 소식이 전해지자 지식경제부 당국자는 "현 단계에서 할 수 있는 수단은 없으며, 법원 결정을 지켜보고 나서 방침을 정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쌍용차는 다음 달 15일 채권단이 회사를 청산하는 게 더 낫다고 판단되면 법정관리가 중단됩니다.

쌍용차 협력업체들은 오늘 오후 비상대책회의를 열어 오는 5일 법원에 조기 파산신청 요구서를 제출하는 방안을 결정합니다.

협력업체들은 회사 측에도 함께 조기 파산신청 요구서 제출을 제안했다고 밝혔습니다.


협력업체들은 부실자산을 털어낸 후 우량 자산만으로 '굿 쌍용, 뉴 쌍용'을 만들자는 생각이지만, 법정관리인 측은 '어차피 수천억 원이 필요한 일이어서 법원이 판단할 사안'이라고 밝혔습니다.

별도의 자금지원 방안도 없습니다.

정부 고위관계자는 '쌍용차가 청산되거나 새로 출범하거나 정부는 단 1원도 지원하지 않는다는 방침'이며 정부 개입 없이 처리되도록 내버려 둘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산업은행도 현재로서는 자금지원을 할 수 없으며 법원의 결정을 지켜보겠다고 밝혔습니다.

일각에서는 이미 쌍용차의 영업망 붕괴와 이미지 실추로 생산라인이 재가동된다고 해도 회생 여부가 불투명하다는 의견도 나오고 있습니다.

쌍용차가 최악에는 파산이나 청산할 때 본사와 협력업체를 포함해 2만 명이 일자리를 잃게 됩니다.

정부는 협력업체들이 국내외 주요 자동차업체에 납품할 수 있도록 마케팅을 지원하는 데 주력할 방침입니다.

MBN뉴스 강상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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