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3월 21일 김주하 AI 주요뉴스 - 06:00
입력 2021-03-21 06:00 
▶ 서울시장에 출마한 오세훈 국민의힘 후보와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가 여론조사 방식에 합의했습니다.
무선전화만을 대상으로 경쟁력과 적합도를 50%씩 반영하기로 한 건데, 양측은 오늘 다시 만나 조사 시기 등을 최종 조율할 예정입니다.

▶ 3기 신도시 투기 혐의를 받는 엘에이치 직원들에 대한 소환조사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조사를 받은 직원들이 모두 혐의를 부인하는 가운데, 아직 소환이 안 된 엘에이치 직원은 물론 지자체 공무원과 지방 공기업 직원 등의 동시다발적인 소환이 이어질 전망입니다.


▶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 후 혈전 발생 원인과 치료 방법을 독일 연구진이 발견했다고 밝혔습니다.
우리 방역 당국은 아스트라제네카 접종 이후 뇌혈전이 발생한 국내 사례에 대해 유럽의약품청이 정한 '주의 증상'에 해당한다고 판단했습니다.

▶ 일본 동북 지역인 미야기현 앞바다에서 어제저녁 진도 6.9의 강진이 발생했습니다.
다행히 큰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는데, 외교부도 우리 국민의 인명피해는 없는 것으로 파악했다고 밝혔습니다.

▶ 애틀랜타 총격으로 숨진 한인 네 명의 신원이 공개됐는데, 이 가운데 한 명은 한국 국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애틀랜타를 찾은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인종주의는 추악한 독"이라며, 아시아인에 대한 폭력을 규탄했습니다.

▶ 일요일인 오늘은 새벽까지 내린 비의 영향으로 대부분 지역에서 최저기온이 5도 안팎에 머물고, 바람까지 불면서 쌀쌀하겠습니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에서 좋음 또는 보통 수준을 보일 전망입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