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제시, ‘눈누난나’ MV 1억뷰 달성+’어떤X’ 1000만뷰 돌파
입력 2021-03-20 21:50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이다겸 기자]
가수 제시(Jessi)가 격이 다른 신곡 라이브 무대로 연신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지난 17일 새 디지털 싱글 '어떤X (What Type of X)'를 전격 발표한 제시는 다양한 루트를 통해 신곡 무대를 선보이며 글로벌 대세다운 컴백 활동을 펼쳤다.
제시는 네이버 NOW. 라이브쇼 ‘#OUTNOW,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지난 19일에는 KBS 2TV '뮤직뱅크', '유희열의 스케치북(이하 '유스케'), SBS '제시의 쇼!터뷰', 20일에는 MBC ‘쇼!음악중심 등에 출연, 자신만의 매력이 담긴 퍼포먼스 무대를 잇따라 펼치며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특히 '눈누난나' 때와는 또 다른 팝 록(Pop Rock) 장르의 곡 ‘어떤X로 새로운 시도에 나선 제시는 댄서들과 환상적인 호흡으로 좌중의 몰입도를 높이는 압도적인 칼군무를 선보였으며, 완급조절까지 완벽한 라이브로 탁월한 실력을 입증했다. 제시는 힘 있는 보컬과 화려한 제스처로 특유의 자신감을 표현하며 대중에게 '당당하게 살아가라'는 메시지를 전했다.

이에 무대를 접한 팬들은 "갓제시", "멋짐 그 자체", "국내에서만 보기 아까운 클래스" "라이브도 잘하고 자유분방하고 힙한", "목소리 매력적이고 자신감이 넘치니 멋져" 라는 등의 뜨거운 반응을 나타냈다.
이 같은 반응에 힘입어 제시의 '어떤X'는 강력한 중독성으로 국내 포함 전 세계 팬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어떤X'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트렌딩 월드와이드 차트 1위에 오르며 현재 1000만 뷰를 돌파하였으며, 앞서 데뷔 이래 최고의 성적을 기록한 ‘눈누난나 또한 1억 뷰를 달성하는 등 인기가 지속되고 있다.
제시는 21일 SBS ‘인기가요에 출연 예정이며, 계속해서 활발하게 컴백 활동을 이어간다.
trdk0114@mk.co.kr
제시. 사진l피네이션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