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XIMON(시몬), 오늘(13일) 데뷔 앨범 ‘ch :D ocking’ 발매
입력 2021-03-13 13:22 
사진=도로시커뮤니케이션즈
XIMON(시몬)이 가수로서의 데뷔를 알리며 싱글 ‘ch :D ocking(채널 : 도킹)을 발매했다.

지난 2019년부터 작곡 및 작사가로 활동해온 XIMON은 그룹 Only One Of(온리 원 오브)의 ‘designer(Prod.BOYCOLD)(디자이너), ‘너-정류장-나, ‘onlyofyou(온리오브유) 등과 2019년 중국 텐센트 비디오에서 주최한 중국판 프로듀스 ‘창조영 2019의 최종 11명으로 이루어진 프로젝트 그룹 R1SE(라이즈)의 가장 사랑받는 팬송 ‘破晓星(포시아오씽)을 작사 및 작곡한 프로듀서 XIMON이 가수로서의 첫 발을 내디뎠다.

이번 첫 발매되는 XIMON의 데뷔 앨범 ‘ch :D ocking은 우주를 꿈에 비유한 타이틀곡 ‘Docking(도킹)과 헤어지기 직전 권태기 연인의 내용을 담은 ‘안티클라이맥스 두 곡으로 구성되어 있다.

XIMON이 직접 쓴 앨범 소개에 따르면 타이틀곡 ‘Docking은 XIMON이 음악인으로서 성공하는 순간이 온다면 우주에서 유영하는 기분이 들 거라 생각하며 언젠가 꿈속의 우주정거장에 도킹할 그날을 꿈꾸며 1년 동안 만들어온 이 곡이 꿈에 닿게 해줄 발사체가 되어주길 바라는 마음을 담은 곡이라고 밝혔다.


타이틀곡 ‘Docking의 뮤직비디오 역시 앨범명 ‘ch :D ocking처럼 자신과 맞는 채널(꿈)을 찾으며 방황하거나 열심히 본인의 꿈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 멍하니 앉아있는 모습 등을 담아냈다.

같은 고민을 가지며 시기를 겪는 사람들이 공감할만한 트렌디한 감성 힙합 노래로 구성된 XIMON의 앨범 ‘ch :D ocking은 아이돌 Only One Of의 멤버 LOVE(러브), 규빈, 나인, 준지가 편곡 및 보컬로 함께 참여했으며, 프로듀서 Nap!er(나피에르), 작곡가 및 보컬 XISO(시소)와 함께 작업했다.

XIMON은 함께 음악 작업을 하는 크루 CARMINE(칼마인)의 멤버로서 노들섬에서 진행되는 2021 노들버스커로 선정되어 4월부터 버스킹을 통해 팬들을 만나며 지속적인 앨범을 발표했고, 과연 다음 앨범 채널은 어떤 곡들로 채워질지에 대한 귀추가 주목된다.

또한 XIMON은 tvN ‘윤식당, tvN ‘신서유기 등의 BGM으로 유명해진 ‘The Simple Things(더 심플 띵스)를 부른 해외 싱어송라이터 마이클캐리언의 매니지먼트 및 AAA2020, 강다니엘 1주년 온라인 팬미팅 ‘DAN1TYST(다니티스트) 등을 기획 및 연출, 제작한 도로시커뮤니케이션즈와 전속계약을 맺었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안하나 기자 mkculture@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