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22시 주요뉴스
입력 2009-07-26 22:12  | 수정 2009-07-26 22:12
▶ 김형오 "정세균 사직서 수리 안 해"
김형오 국회의장은 정세균 민주당 대표를 비롯한 일부 국회의원의 사직서는 정치적 문제로 판단하고 수리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8월 구체안 발표…자본구성 중요"
최시중 방송통신위원장은 다음 달 안에 종합편성과 보도전문채널 선정을 위한 구체적인 정책 방안을 발표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선정 기준에 대해 자본구성 요소가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 신임 검찰총장·공정위원장 곧 발표
청와대가 공석 중인 검찰총장과 공정거래 위원장 후보자를 곧 발표합니다. 공정위원장 인사는 사실상 마무리됐지만 검찰총장 인선을 막판 조율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경전철 공사장 사망 5명으로 늘어
경기도 의정부시 경전철 공사현장 철골구조물 붕괴사고로 병원에서 치료를 받던 지용철 씨가 숨졌습니다. 이로써 이번 사고로 인한 사망자는 5명으로 늘었으며 8명이 부상했습니다.


▶ "지금은 경기확장 기조 유지해야"
경기회복 조짐이 나타나면서 이른바 '출구전략' 논란이 이는 가운데 청와대는 경기확장 기조를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강남 재건축 아파트값 하락 반전
지난주 서울 강남권 주요 재건축 아파트값이 최고 3천만 원 하락하는 등 약세로 돌아섰습니다.

▶ 학원 수강료 제한 제동…줄인상 우려
학원 수강료 상한선을 정하고 있는 학원법 조항이 헌법에 배치된다는 판결이 나왔습니다. 학원비 줄인상 우려가 제기되고 있습니다.

▶ DJ, 의식 유지하며 회복세
연세대 세브란스 병원 중환자실에서 치료를 받는 김대중 전 대통령이 의식을 유지하며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고 최경환 비서관이 밝혔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