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65세 이상' AZ백신 접종 여부 오늘 결정…예방접종전문위원회 개최
입력 2021-03-10 07:00  | 수정 2021-03-10 07:31
【 앵커멘트 】
방역당국이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 대상을 고령층으로 확대할지 여부를 오늘(10일) 결정합니다.
또 다음 달부터 접종이 시작되는 고령자 가운데서도 만 75세 이상을 우선 접종하는 방안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김도형 기자입니다.


【 기자 】
예방접종전문위원회가 만 65세 이상 고령층에게도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접종할지 여부를 오늘(10일) 결정할 예정입니다.

그동안 임상 결과가 부족하다며 고령층에게는 사용하지 않았지만, 최근 영국이 고령층에게도 효과가 있다는 결론을 내놓았습니다.

▶ 인터뷰 : 정은경 / 질병관리청장
- "유효성에 대한 근거 부족은 영국에서의 자료나 이런 것으로 충분히 접종을 할 수 있겠다…."

유럽 각국도 고령층에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접종하는 방향으로 선회하면서, 정부도 접종 범위를 넓힐 것으로 전망됩니다.

2분기 백신접종 계획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2분기 접종은 만 65세 이상 고령층, 특히 이 가운데서도 만 75세 이상부터 순차 접종하는 방안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65세 이상이 850만 명에 달하는 만큼, 백신 공급 물량을 고려할 것이라는 판단입니다.

질병청은 예방접종전문위원회 심의에 따라 세부 시행계획을 확정할 계획입니다.

MBN뉴스 김도형입니다.[nobangsim@mbn.co.kr]

영상편집 : 이유진

#굿모닝MBN #질병관리청 #아스트라제네카 #화이자 #백신 #고령층 #MBN #김도형기자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