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김주하 AI 앵커와 함께하는 이 시각 주요뉴스
입력 2021-03-08 06:00 
▶ 홍남기 경제부총리가 LH 직원들의 신도시 투기 의혹에 사과하면서 "부동산 정책 관련자들에 대해 부동산등록제를 시행하고, 부당이익은 반드시 환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비공개로 열린 당정청 회의에서는 '국가수사본부의 강제수사가 필요하다'는 공감대를 형성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 법무부와 행정안전부로부터 권력기관 개혁에 대한 업무보고를 받습니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 사퇴 이후 검찰개혁 방향에 대해 관심이 쏠리는데, 검찰도 오늘 오전 전국 고검장회의를 열고 수습 방안을 논의합니다.


▶ 코로나19 백신 접종 후 사망자 수가 9명까지 늘어난 가운데, 백신과 사망의 연관성은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고 방역당국이 밝혔습니다.
방역당국은 이번 주 예방접종전문위원회를 열고,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만 65세 이상 고령층에게도 접종할지를 결정할 방침입니다.

▶ 경기 용인에서 10살 조카를 물 고문해 숨지게 한 30대 이모와 이모부가 살인과 아동학대 혐의로 결국 구속기소됐습니다.
무속인으로 알려진 이모는 조카에게 귀신이 들렸다고 믿고 귀신을 쫓기 위해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검찰 조사에서 드러났습니다.

▶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가 조정훈 시대전환 후보와의 단일화 경선에서 승리하면서 김진애 열린민주당 후보와의 단일화만 남겨두게 됐습니다.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와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는 이번 주 안에 만나 야권 단일화를 두고 담판을 짓기로 했습니다.

▶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낮 기온이 대부분 10도 이상까지 올라 포근하겠습니다.
하지만, 일교차가 15도 정도까지 크게 벌어질 것으로 예보돼, 급격한 기온 변화로 인한 면역력 저하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MBN APP 다운로드